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켄드릭 이어 푸이그...다저스에 닥친 ‘햄스트링 주의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로스앤젤레스) 김재호 특파원] 갈 길 바쁜 LA다저스가 햄스트링 부상에 발목 잡혔다.

다저스 구단은 29일(한국시간)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를 앞두고 야시엘 푸이그를 15일 부상자 명단에 올린다고 발표했다.

푸이그는 하루 전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 도중 내야안타를 친 뒤 전력질주를 하다 오른쪽 햄스트링을 다쳤다.

매일경제

야시엘 푸이그가 결국 부상자 명단에 오른다. 사진=ⓒAFPBBNews = News1


정밀검진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저스 구단은 그를 15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메이저리그는 5일 뒷면 확장 로스터가 적용돼 부상자 명단 등재가 필요 없다. 그럼에도 부상자 명단에 올린 것은 그만큼 상태가 안 좋기 때문. 돈 매팅리 다저스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부상자 명단에 오를 만큼 상태가 심각하다”며 최소 열흘 정도 시간이 필요한 부상이라고 전했다.

푸이그는 지난 4월 27일 왼쪽 햄스트링 염좌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38경기를 결장했다. 팀은 그 기간 20승 18패를 기록했다.

지난 19일 오클랜드 원정에서 햄스트링을 다쳤던 푸이그는 이틀간 휴식 후 다음 원정지인 휴스턴에서 복귀했다. 그러나 결국 부상이 재발하고 말았다.

다저스는 이미 주전 2루수 하위 켄드릭을 햄스트링 부상으로 잃은 상태. 문제는 켄드릭의 회복 과정도 그리 순탄치 못하다는 것이다.

매팅리는 켄드릭에 대해 “며칠 더 시간이 필요하다”며 주말부터 재활 경기에 투입하려던 계획을 미루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다저스는 푸이그의 부상자 명단 등재로 생긴 빈자리를 내야수 호세 파라자로 메웠다. 파라자는 지난 7월 31일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의 트레이드를 통해 다저스로 이적했으며, 8월 11일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2경기에 출전했다.

[greatnemo@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