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노사정 토론회 내달 7일…'쉬운 해고' 주제 포함될지 주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토론주제 및 계획안 이달 31일 간사회의 통해 확정키로

뉴스1

왼쪽부터 고영선 고용부 차관, 최영기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상임위원, 이병균 한국노총 사무총장, 이동응 한국경총 전무가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노사정위원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노동시장구조개선특위 간사회의를 갖기 전 대화를 나누고 있다. (노사정위원회 제공)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종수 기자 = 노사정위원회가 28일 노·사·정 실무자 간사회의를 열어 9월7일 노동시장 개혁에 따른 주요 쟁점 사안에 대해 토론회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토론주제와 계획안은 노사정위에서 만들어 이달 31일 열리는 간사회의를 통해 확정하기로 했다. 토론주제로 노동계가 의제에서 빼자며 반대하는 일반해고 및 취업규칙 변경에 관한 내용이 다뤄질 지 관심이 주목된다.

노사정위 관계자는 "이달 31일부터 매일 오전 10시 4인 간사회의를 갖기로 했다"며 "우선 차기 간사회의인 31일에 지난 4월 논의 초안의 쟁점사항을 정리하는 등 이견이 큰 안건부터 논의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날 노사정위는 김대환 노사정위원장,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김동만 한국노총 위원장, 박병원 한국경총 회장 등 4인이 참석하는 노·사·정 대표자를 열어 노동시장 개혁을 위한 대타협 도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이들 대표자는 회의에서 그간 8인 연석회의로 진행했던 실무회의를 이병균 한국노총 사무총장과 이동응 경총 전무,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최영기 노사정위 상임위원 등이 참석하는 4인 실무자 회의로 축소하기로 했다.

또 실업급여 인상 등 내년 예산안에 반영이 필요한 사안은 정부 예산 확정일에 맞춰 9월10일까지 합의를 보기로 했다. 또 노동계가 반대하는 공기업 임금피크제 도입과 관련한 원포인트 협의체도 구성하기로 했다.
jepoo@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