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서울청 성폭전담팀, 고교 '학생·여교사 성추행' 직접 수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현우 기자 = '성폭력 수사' 경찰 전담팀이 서울의 한 공립고등학교에서 일어난 교사들의 '학생·여교사 성추행 사건'을 넘겨받아 본격 수사에 들어갔다.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특별수사대는 5일 서울시교육청으로부터 '성추행 사건'의 가해자인 공립고등학교 교장 등 4명을 수사해 달라는 내용의 고발장을 정식으로 접수해 본격 수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달 이 학교의 연쇄 성추행·희롱 의혹에 대한 감사를 벌여 교장 등 교사 5명이 상습적으로 여학생과 후배 여교사를 성추행했다고 판단, 이미 재판에 넘겨진 1명을 제외한 교장 등 교사 4명을 직위해제하고 경찰에 이들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다.

당초 이 고등학교가 위치한 지역의 경찰서에서 사건을 수사할 예정이었지만 이날 서울청에 공식 고발장이 접수됨에 따라 서울청이 직접 수사에 나서기로 했다.

경찰은 교장 등 교사 4명의 여교사·학생 추행 여부에 대한 사실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우선 학생 등 피해자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서울청 성폭력수사대 관계자는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피해 학생 등에게 경찰서로 나와달라고 요청을 했다"며 "피해자와 고발인을 먼저 불러 이야기를 들어본 뒤 교장 등 피의자를 소환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피해자가 어린 학생들이라는 점을 감안해 진술의 일관성뿐만 아니라 진술시 학생들이 사용하는 단어나 언어, 얼굴표정이나 행동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진술의 신빙성을 판단한다는 계획이다.

또 성추행 피해 학생이 최소 20명, 성희롱 피해 학생이 100명 이상에 달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지만 수사 상황에 따른 판단 아래 꼭 필요한 학생들만 불러 조사하고 교사와의 대질조사 등은 벌이지 않을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들이 어린 학생들인만큼 최대한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고려해 수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피해자 조사 등이 마무리된 뒤 이뤄질 교장 등 피의자 조사 과정에서 교사들의 성추행 부분과 함께 교장이 교내에서 불거진 추행·희롱 문제를 알고도 조사·보고를 제대로 하지 않은 건 아닌지, 수업시간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교사들에 대한 처벌이 가능한지 등도 검토할 방침이다.
hwp@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