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Oh!쎈 초점]무대 밖 ★들 궁금해? 모바일 생중계의 묘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티격태격 지드래곤이 대성을 놀려대고, 위너 송민호와 남태현의 떡볶이 '먹방'을 볼 수 있다? V앱이 K팝 팬들을 위한 특급 서비스로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대 위의 화려하고 멋진 스타들의 모습과 함께 이들의 일상까지 알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 있는 모습이다.

V앱은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개인 채널'을 생방송에 접목시키면서 실시간으로 스타와 팬들의 소통을 가능하게 만들어줬다.

특히 V앱은 휴대전화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소통이 훨씬 원활해질 수 있다. 스타들의 뮤직비디오 촬영현자, 운동하는 모습, 대기실과 연습실 상황 등을 언제든 스타들이 원하는 시간에 팬들에게 생중계할 수 있는 것. 생방송이다 보니까 팬들의 실시간 반응까지 볼 수 있다. 최근 스마트폰 시대가 열리면서 휴대전화가 일상생활에 깊게 침투한 가운데, V앱은 '내 손안의 TV'를 퍽 잘 활용했다는 반응이다.

무엇보다 팬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무대 밖 스타들의 모습이다. 걸그룹 에이핑크가 음악방송 1위 후 대기실에서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그룹 B1A4가 팬클럽 창단 4주년을 맞아 깜짝 파티를 개최하고, 정용화의 침실까지 믹착 공개돼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다. 화려하게 빛나던 스타들이 무대 밖에서 어떻게 지내는지, 일상적인 모습으로 친근함을 높였다.

방송에서는 보여주지 않았던 모습을 볼 수 있는 것도 큰 점수를 주는 부분이다. 그룹 위너와 아이콘이 지난 2013년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윈: 후 이즈 넥스트' 이후 처음 공식석상에 함께 모습을 드러냈는데, 쉽게 볼 수 없는 조합으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특히 V앱의 경우 해외 팬들의 이용이 많은데, 빅뱅과 위너, 데뷔 전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아이콘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B1A4 등 해외 팬들과 보다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창구일 수밖에 없다. SNS에 사진과 글을 올리면서 근황을 전했던 시대는 가고, 생중계로 스타의 시시각각을 알 수 있다.

스타들 역시 V앱을 충분히 즐기는 모습이다. 팬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인사를 전하거나 컴백과 드라마 홍보 등에 유용하다. 컴백 쇼케이스 무대를 생중계 하거나, 신곡 발표를 앞두고 직접 새 음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한 번 더 관심을 이끌어낸다. 댓글을 직접 읽으면서 소통하는 것 또한 V앱의 묘미다.

V앱은 지난 1일 위너와 아이콘의 생방송을 시작으로, 3일 씨엔블루, 걸스데이, 카라, 원더걸스, 4일 빅뱅, 미쓰에이, 5일 에릭남, AOA, 2PM, SM타운, 6일 B1A4, 에이핑크, 8일 비스트, 9일 몬스타엑스, 13일 씨스타 등이 방송을 이어간다. /seon@osen.co.kr

<사진>V앱 화면 캡처

[2015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