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여름에 가기 좋은 수도권 인근 휴양림 5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미산, 강씨봉, 유명산, 바라산 휴양림 등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더위의 기세가 꺾일 줄 모르는 요즘, 가족과 녹음이 우거진 휴양림으로 피서를 떠나보자. 싱그러운 풀냄새, 계곡과 나뭇잎 사이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이 더위를 식히기에 그만이다. 서울 도심에서 가까운 휴양림 5곳을 모아봤다.

◇ 중미산 자연휴양림

베이비뉴스

중미산 자연휴양림. ⓒ산림청


양평군 옥천면의 중미산 자연휴양림은 수도권에서 1시간 내에 자리하고 있어 각종 동아리 모임, 직장인 체육행사, 수련회, 청소년단체의 자연체험활동이 매우 활발한 곳이다.

중미산 자연휴양림의 가장 큰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천혜의 자연광경.

특히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농다치고갯길 정상까지 올라가면 울창한 숲과 강이 조화롭게 배치돼 시야가 확 트이고 가슴이 뻥 뚫린다. 또 산안개가 끼는 아침이면, 주위의 운무가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감성을 자극한다.

휴양림 내에는 다양한 크기의 통나무집이 곳곳에 배치돼 있고, 특히 휴양림 중심부에는 숲산책로가 설치 돼 직접 산림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숲해설가들로부터 유익한 생태 정보를 듣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과 또한 산림레포츠인 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어린이 300원.

◇ 강씨봉 자연휴양림

베이비뉴스

강씨봉 자연휴양림. ⓒ경기도


후삼국 시대를 풍미한 궁예와 강씨부인의 전설이 서려있는 강씨봉 자연휴양림은 청정 가평계곡의 끝자락 가평군 북면 논남기길에 위치해 있다. 980ha의 울창한 천연림은 그야말로 아름다운 장관을 이룬다.

특히 이 휴양림에서는 한여름밤 캠핑이 가능하다. 취사·샤워가 가능한 숲속의집 7동, 산림휴양관 1동, 주차장 등 각종 편의시설과 자연학습장 및 물놀이 시설 등이 있어 자녀와 함께 휴가를 보내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숲속에는 '모험놀이시설'도 있는데,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러줄 수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피톤치드 산림욕과 음이온 샤워도 경험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이다.

◇ 유명산 자연휴양림

베이비뉴스

유명산 자연휴양림. ⓒ산림청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꽃들이 집단으로 식재돼 있는 '자생식물원'을 보유하고 있어 유명하다. 휴양은 물론, 자연·생태교육을 병행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자연휴양림이라고 할 수 있다.

시원한 청평댐을 지나 청평호수를 끼고 달리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며, 설악면 소재지에서 부터 자연휴양림까지의 길은 고향길 정취를 맛볼 수 있다.

또 기암괴석과 계곡의 맑은 물을 따라 산행을 하면 완만하면서도 급한 등산로가 교차되고, 각종 체력단련시설이 곳곳에 나타나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특히 이곳에서는 숲과 자연환경에 대한 지식을 일러주는 숲해설과 어린이들에게 오감을 통한 우리식물 및 자연체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 300원이다.

◇ 바라산 자연휴양림

베이비뉴스

바라산 자연휴양림. ⓒ경기도


고려말 충신인 조윤이 은거했다던 바라산 자연휴양림은 도심과 가까운 의왕시 북골안길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백운호수, 백운산, 청계산 등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있어 시원한 여름나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특히, 4호선 인덕원역이 6km 내에 있어 수도권 여행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숙박이 가능한 객실과 야영데크 50개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4.2㎞의 바라산 숲길과 계곡쉼터 등은 이 휴양림의 자랑거리이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 500원이다.

◇ 용인 자연휴양림

베이비뉴스

용인 자연휴양림.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초부로에 위치한 용인 자연휴양림은 도심과 인접해 수도권 각지의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특히, 산림 내 흐르는 수계를 집수해 145m의 수로를 조성하는 등 다양한 공간구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주요시설로 숲속의 집 14동, 한옥, 핀란드, 몽골 등 여러 나라를 체험할 수 있는 목조체험주택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장애인 전용 숙박시설인 가마골 1동을 설치해 사회적 소외계층도 산림휴양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외에도 에코어드벤처, 짚라인, 목재문화체험관, 유아숲체험원등 레포츠 및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시설도 있어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입장료는 어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600원이다.

*엄마 아빠들의 즐겨찾기 베이비뉴스, 카카오스토리(바로가기)와 페이스북(바로가기)으로도 만나보세요.

【Copyrights ⓒ 베이비뉴스 기사제보 & 보도자료 pr@ibaby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