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권은희 "국정원 댓글 수사에 축소·은폐 있었다" 거듭 주장(상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모해위증 혐의로 고발당한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30일 오후 서울 중앙지방검찰청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른바 '국정원 댓글사건'과 관련,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거짓 진술을 한 혐의로 고발당한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41)이 자신의 혐의에 대해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30일 오전 9시50분쯤 밝은 표정으로 검찰에 출석한 권 의원은 '국정원 댓글 수사 과정에서 축소와 은폐가 있었다는 주장은 아직도 유효하냐'는 질문에 "그것은 수사 결과 드러난 사실로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심경을 묻는 질문에는 "(국정원 댓글 사건은) 사건 발생 후 5일 만인 2012년 12월16일 심야에 중간수사결과 발표가 있었고 그것과 함께 묻혀버릴 사건이었다"며 "그 사건을 지속적으로 수사해 이만큼의 사실이라도 알려드릴 수 있어서 수사과장으로서 소임을 다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알려드릴 내용이 많다. 우리가 알아야 할 내용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또 앞으로 검찰 수사에 맞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수사와 재판 과정에서 드러난 사실들은 저와 다수의 증언들 뿐"이라며 "기록 속에 묻혀 있는 객관적 사실들을 꺼내서 국민들에게 알려드리는 적극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를 위해 경찰 감찰조사 결과와 김용판 전 청장의 재판 관련 자료들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부장검사 김신)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권 의원을 상대로 모해위증 관련 의혹에 대해 집중 추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자유청년연합 등 보수단체들은 "권 의원이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의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해 거짓진술을 했다"며 검찰에 수사를 요청했다.

권 의원은 당시 법정에서 "김 전 청장이 국정원 직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보류하라고 종용했다"는 등의 증언을 했다. 김 전 청장이 '국정원 댓글사건' 수사에 압력을 행사했다는 주장을 편 것이다. 권 의원은 이 사건 수사 당시 서울 수서경찰서에서 수사과장으로 재직했다.

검찰은 권 의원 소환에 앞서 핵심 참고인인 김모 총경을 불러 조사했다. 그는 "외압은 없었다"며 권 의원의 주장과 배치되는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총경은 당시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수사2계장으로 근무했으며 권 의원과 수사 방향을 논의했던 인물이다.

한편 김 전 청장은 댓글사건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무죄 확정판결을 받았다.

한정수 기자 jeongsuh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