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AOA, 대중성+팬덤 다 잡았다..올여름 '최고 성장'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대중성과 팬덤을 동시에 잡아내며 올 여름 최고 성장 걸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AOA는 세 번째 미니음반 타이틀곡 '심쿵해'로 지난 1일 케이블채널 MBC뮤직 '쇼! 챔피언' 정상에 오른데 이어 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데뷔 후 최대 수확으로 여느 해보다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올 여름 음악시장에서 거둔 성적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또 AOA는 '심쿵해'로 자체 최고 차트 진입 성적을 경신하며 대중성을 갖춘 걸그룹으로 인정받았다. 이 곡은 지난달 22일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차트에 2위로 진입했으며, 한 때 실시간 음원차트 1위까지 올랐다. 활동 3주째에도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을 지키며 안정된 대중적 지지를 입증하고 있다.

또 AOA는 걸그룹의 취약점인 팬덤까지 대폭 확대하며 대세 걸그룹의 위용을 갖추게 됐다. '심쿵해' 컴백 발표 이후 AOA 공식 팬카페 회원수는 지난해 7월보다 두 배 이상 급증한 수치를 기록 중이다. AOA는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걸그룹 중에서도 차별화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로써 지난해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으로 대세 걸그룹을 향한 기반을 닦은 AOA는 올 여름 '심쿵해'로 또 한 번 릴레이 히트를 기록하며 정상의 걸그룹으로 발돋움하게 됐다.

seon@osen.co.kr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2015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