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어느새 훌쩍 큰 슈퍼맨 아이들 아빠와 여행 감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슈퍼맨이 돌아왔다. 제공 | KBS


[스포츠서울]5일 방송 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 85회 ‘여행을 떠나요’에서는 아이들과 아빠가 함께 여행을 하며 친구처럼 지내는 모습을 선보였다. 아빠 없이 아무 것도 못하던 아이들이 이젠 아빠를 이끌기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시청자들도 언제 이렇게 컸나 부모의 마음이 되어 함께 흐뭇함을 느꼈다.

어느새 자란 아이들은 아빠의 좋은 여행친구가 됐다. 좌충우돌의 연속이었지만 그런 과정에서 아빠와 아이들의 정은 더 돈독해졌다. 지난주 사나이들끼리 부산 여행을 떠났던 이휘재와 서언, 서준 ‘세 남자’는 여행 첫날 비가 내리는 등 일정이 꼬였다. 그러나 비가 대수랴. 바닷가에서 모래 던지기를 하고 감촌문화마을에서 함께 사진도 찍는 등 안 좋은 날씨 속에서도 이곳 저곳을 다니며 부자의 정을 나눴다.

대한-민국-만세 삼둥이는 온 몸으로 갯벌에서 조개를 잡았다. 송일국은 10개월 전 갔던 갯벌에서는 아이 셋을 차례로 대야에 앉힌 뒤 힘차게 끌고 다녔지만, 어느새 자란 아이들을 끌기가 이제는 버거웠다. 아이들을 태운 대야가 넘어지는 등 아빠 때문에 고군분투했지만, 그래도 부자는 서로를 응원하며 즐거운 갯벌놀이를 했다.

여행을 통해 아빠보다 더 어른이 된 아이들을 발견하며 감동을 줬다. 아빠가 조개 찾아 삼만리 하는 사이 만세와 민국은 혼자서 조개를 뚝딱 건져냈다. 슈퍼맨 아빠보다 더 잘하는 모습이 대견함을 줬다. 사랑은 아빠 없이 사촌들과 함께 처음으로 심부름을 했다. 장난감의 유혹을 떨쳐내며 의젓하게 심부름에 성공한 사랑을 보며 만개미소를 짓는 아빠 추성훈의 모습은 시청자의 마음이기도 했다. 오포읍 청정소녀 지온은 아빠와 농촌체험을 하러 가 혼자서 호미를 들고 감자를 캐는 씩씩한 모습을 보였다.

아이들은 새로운 것을 하나씩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서언은 먹지 않았던 국밥의 맛까지 새롭게 알게 됐다. 부산에서 돼지국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웠다. 그릇째 들고 마시는 모습으로 아빠를 놀라게 했다. 지온은 어느새 취향이 생겼다. 턱받이조차 자신이 좋아하는 “핑크”를 외쳤다. 씩씩하고 발랄하기만 하던 사랑은 여성스러워지고 있었다. “몸의 아름다움을 익혔으면 좋겠다”는 엄마가 바람으로 갔지만, 발레가 재미있었던 것인지 발레 옷을 입고 거실 곳곳을 날아다녀 웃음을 줬다.

이런 아빠와 아이의 모습은 보면 언제나 더 큰 감동으로 다가왔다. 서언과 서준은 머리를 부딪히고도 울지 않고 곧바로 머리를 쓱쓱 만지는 ‘콩트’를 선보여 아빠를 폭소케 하는 등, 매일 하나씩 새로운 걸 터득하는 아이들을 볼 때마다 아빠들은 “또 언제 이렇게 컸을까” 감동하고 또 감동한다. 아무 말도 못 했던 지온이 “어머니”, “아버지”라고 하고, 모양이 다른 감자를 보고는 “어머니 감자”, “아버지 감자”, “지온이 감자”라며 가족을 떠올리는 것 자체가 아빠한테는 말로 다 할 수 없는 가슴 벅찬 일일 것이다.

‘슈퍼맨’의 가족들을 통해 우리 가족을 떠올리며 가족의 힘보다 더 강한 것은 없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했다.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김효원기자 eggroll@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페이스북] [트위터] [인기만화]

[핫포토]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