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향긋하고 달콤한 '디저트&빵' 맛집 5곳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이어리알]옛 정취부터 럭셔리한 분위기까지 즐길 수 있는 '디저트카페 & 빵집']

향긋하다 못해 달콤하기까지 한 빵 냄새는 코끝을 타고 침샘과 식욕을 자극한다. 레스토랑 가이드 '다이어리알'(www.diaryr.com)과 함께 향긋한 하루를 책임져줄 맛있는 빵, 디저트 집을 찾아가 보자.

◇기욤

머니투데이

기욤/사진제공=다이어리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핑크색 외관이 돋보이는 프랑스식 유기농 베이커리로 프렌치 메뉴의 식사도 가능한 곳이다. 프랑스인 기욤 디에츠반스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정통 프랑스 빵을 선보인다. 모든 재료는 프랑스 현지에서 공수하여 자연 발효시킨 후 화덕에서 굽는다. 마카롱을 비롯해 바삭한 파이에 바닐라크림이 들어가는 밀푀유, 달콤한 오페라케익 등 골고루 인기가 좋다.

커피, 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 디저트와 함께 즐기면 좋다. 높은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고급스러우면서도 순수한 빵 맛을 보기에 좋은 곳이다.

▷02-792-6701 / 서울 용산구 한남동 28-11 / 오전 7시30분 – 오후 10시30분 (명절 휴무) / 밀푀유로얄 1만2100원, 밀푀유 쇼콜라 7700원, 에끌레어 5900원

◇오월의 종

머니투데이

오월의종/사진제공=다이어리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월의 종은 일산에서 베이커리를 운영하던 사장이 지난 2008년 이전해 오픈한 곳이다. 10년이상 제빵업에 종사하고 있는 정웅 사장은 천연 발효종을 키워 빵을 만든다. 사워종(sour dough)과 건포도를 이용한 르방(levain) 두 가지 발효종을 키워 빵을 만드는데 5일에서 길게는 10일 가량 소요된다.

특히 이 곳의 빵이 사랑 받는 이유는 가격대비 내용물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무화과 빵에는 무화과뿐만 아니라 건포도와 호두가 풍부하다.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크랜베리 바게트에는 붉은 빛의 크랜베리가 송송 박혀 있다. 투박한 듯 보이지만 빵의 기본 맛에 충실하고 은은한 발효향에 자꾸 손이 간다.

▷02-792-5561 / 서울 용산구 한남동 737-2 / 오전 11시-오후 6시 (일요일 휴무) / 옥수수바게트 4000원, 르방 올리브 4000원, 통밀무화가빵 2500원, 크랜베리 바게트 3000원

◇태극당

머니투데이

태극당/사진제공=다이어리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극당은 장충동에 있는 추억의 명가 과자집이다. 1946년 이후로 줄 곳 같은 맛을 내오고 있다는데 맛뿐 아니라 포장지나 내부 모습이 예전 그대로다. '캔듸'라고 쓰인 사탕이나 버터크림에 식용 색소로 물들인 체리를 얹은 케이크에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다. 100원에 유상판매하고 있는 쇼핑백도 지금의 전화번호만 없다면 영락없이 50년대 물건이다.

패스트리나 호밀빵 같은 요즘 인기 메뉴는 물론 찾아볼 수 없다. 단팥빵, 슈크림빵, 소보로 빵, 생과자와 고로케, 도넛츠, 사라다빵 등의 빵 종류와 각종 전병, 음료가 전부다. 나이 지긋하신 어르신들이 제일 많고 시간여행용으로 사진기를 들고 찾는 젊은이들도 종종 찾는 편이다. 옛 과자가 그리운 사람들은 한번쯤 다녀갈 만하다. 옛 것에 향수가 젖은 어르신들에게 선물용으로 추천할 만하다.

▷02-2279-3152 / 서울 중구 장충동2가 189-5 / 오전 8시30분 – 오후 9시 30분 (명절당일휴무) / 모나카 아이스크림 1500원, 찹쌀아이스크림 2000원, 우유식빵 3500원, 야채빵 4500원

◇라뽐므

머니투데이

라뽐므/사진제공=다이어리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 디저트 앤 퍼니처 카페로, 홍대 인기 디저트 카페인 비스윗온의 2호점이다. 뽐므는 불어로 사과를 뜻하는 데 내부로 들어서면 엔조마리의 사과 그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퍼니처 카페를 표방하는 곳으로 넓은 공간 곳곳에 커다란 창이 달려 있어 쾌적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감각적인 소품과 가구들을 활용하여 심플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수준 높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가격대는 높은편이다. 이탈리아산 마스카포네 치즈로 만든 티라미수와 수제초콜릿 아이스크림과 견과류가 곁들여진 쇼콜라 몽블랑, 슈 반죽을 사용한 생토노레 쇼콜라 등의 달콤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그 중 퍼프 페이스트리와 커스터드크림, 오븐에 조린 사과, 수제 바닐라 아이스크림 어우러진 타르트 타탄이 이곳의 대표 메뉴로 주문시에는 약 20분 정도의 소요시간 있다.

또 다른 인기메뉴로 유기농 말차가루를 사용한 녹차 시럽을 뿌린 일본식 빙수다. 말차빙수는 직접 삶은 빙수팥과 수제 말차아이스크림, 말차롤과 찹쌀경단이 제공되는 2인용 세트 구성으로 이뤄져 있다.

▷02-545-4508 / 서울 강남구 신사동 534-8 / 오후2시 – 오후 11시 / 말차빙수 1만9천500원, 타르트타탄 1만1천원, 밀푀유 쇼콜라오레 1만1천원

◇스위트에삐

머니투데이

스위트에삐/사진제공=다이어리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티역 인근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로 일본식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쇼케이스 안에 들어있는 각양각색의 롤케이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싱싱한 제철과일이 촘촘하게 들어간 쿠루쿠루쎄종을 비롯해 초코바나나롤, 마차롤, 몽블랑롤, 쇼콜라롤 등 다채로운 롤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시트로 만드는 크레이프 역시 즐겨찾는 메뉴다. 국산밤이 들어간 크레이프마롱이나 메론크레이프, 딸기크레이프를 선보이며 자몽껍질과 신선한 자몽의 과육을 그대로 사용해 만든 자몽젤리와 부드러운 슈크림이 듬뿍 들어간 베리베리슈도 인기메뉴. 차와 커피 등의 음료도 판매하니 매장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

▷02-419-3276 / 서울 강남구 대치동 924-9 / 오전 11시-오후9시반 (첫째,셋째 주 수요일휴무)/ 뿌릉뿌릉 자몽 4500원, 딸기크레이프 4500원, 쿠루쿠루쎄종 4500원

스타일M 마아라 기자 aradazz@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