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태호 “개죽음”, 김학용 “이 XX”…새누리 의원들 잇단 막말 ‘곤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새누리당 의원들의 잇단 막말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유승민 원내대표의 거취를 둘러싸고 최고위원들이 거친 말을 주고받다가 회의가 중단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김태호 최고위원의 추가 발언이 발단이 됐다. 김 위원은 “저는 오늘 저 김태호가 유승민 원내대표에 드리는 마지막 고언이 되기를 바란다. 콩가루 집안이 잘 되는 거 못 봤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헤럴드경제

사진=헤럴드경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곧바로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말을 받았다. 원 정책위의장은 비박계로 유 원내대표와 함께 지난 2월 당선됐다. 그는 “긴급최고위원회가 끝난 지 불과 3일 밖에 안 됐다”며 (유 원내대표에게)그만 두라고 하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이 이에 다시 말문을 열려고 하자 김무성 대표가 “그만하라”며 그를 제지했다. 결국 김 대표는 회의를 끝내고 회의장을 박차고 나갔다. 김 최고위원이 김 대표를 퇴장을 지켜보면서도 발언을 이어가자 문제의 욕설이 튀어나왔다.

새누리당 대표 비서실장인 김학용 의원이 “에이, 새끼야 그만하라”고 발언한 것. 이후 논란이 되자 새누리당 김학용 의원은 “김태호 최고위원이 친구라 그런 것”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지난 29일 제2연평해전 13주년을 맞아 열린 평택 현장최고위원회에서 김태호 의원은 “다시는 우리 아들, 딸들이 이런 개죽음을 당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연평해전 전사자를 향해 ‘개죽음’이라는 표현을 써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