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폰카에 '3D 촬영'까지…구글-퀄컴 '탱고폰' 개발 나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구글과 퀄컴이 스마트폰에 실시간 3D 촬영 기능을 적용하는 '프로젝트 탱코'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탱고는 앞서 구글이 지난해 3D 태블릿을 발표하면서 등장한 이름으로, 구글은 이 기술을 스마트폰으로도 확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2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지에스엠아레나·엔가젯 등 주요외신은 구글이 퀄컴과 협력해 3D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 프로젝트 탱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구글이 선보인 3D 태블릿 프로젝트 탱고는 2개의 후방 카메라와 적외선 센서, 움직임을 추적해주는 모션 트래킹 카메라 등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3D 아이콘, 3D 스캐닝 기능을 지원하게 된다.

양사는 태블릿보다 몸집이 작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설계와 부품을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구글측은 프로젝트 탱고 스마트폰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았다.

한편 구글은 한정된 사람들에게만 판매하던 '프로젝트 탱고 개발자 키트'를 대중에 판매하기 시작하고, 3D태블릿 가격도 1024달러에서 512달러로 인하하는 등 3D 기술 대중화에 노력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