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북한, 남한 국제공조 비난…"전쟁 불길 치솟을 것"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북한은 30일 남한 정부의 북한 핵·미사일 위협 대응을 위한 국제공조 강화 노력에 대해 '민족반역행위'라고 비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국제공조로 차려질 것은 자멸뿐이다'라는 제목의 논설에서 "괴뢰패당이 반공화국 국제공조에 광분한다면 종당에는 조선 반도에서 전쟁의 불길이 치솟고 피해는 우리 민족에게 들씌워질 것"이라고 위협했다.

신문은 최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을 비롯한 각국 외교장관이 방한해 대북공조 방안을 논의한 것과 정부가 유엔 안보리 산하 대북제재위에 서한을 보내 북한의 잠수함 발사 탄도미사일(SLBM) 시험발사에 문제를 제기한 것을 거론하며 "남조선 집권세력의 친미사대 매국행위가 역사상 최악 단계에 이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미국과 반공화국 대결 공조를 강화하는 것은 미국의 북침전쟁 물방앗간에 물을 대주는 어리석은 망동"이라며 "우리의 전략잠수함 탄도탄 수중시험 발사를 계기로 벌이는 국제공조는 조선 반도에 엄중한 재난을 몰아올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신문은 또 "남조선 괴뢰들의 반민족적 국제공조의 종착점은 결국 북침핵전쟁도발"이라며 "공화국의 자위적 국방력강화 조치는 너무도 정정당당하며 합법적인 주권 행사"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남조선 매국역적들이 외세와 침략전쟁 공조에 피눈이 되어 날뛸수록 그에 대응한 우리의 자위권 행사의 강도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무력시위를 이어갈 것임을 시사했다.

이날 대남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도 지난 27일 한미일 6자회담 수석대표간 협의를 거론하며 "미국과 추종세력들이 제재압박 공조의 고삐를 조일수록 그에 정비례해 우리의 핵무기 현대화가 빨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hapyr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