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AFC 축구] 광저우 원정 앞둔 성남, 기적 이어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진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성남 FC와 광저우 헝다의 경기./연합뉴스


[메트로신문 장병호 기자] K리그 클래식 구단 중 유일한 시민구단으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오른 성남FC가 아시아 최고 부자구단 중 하나인 광저우 헝다(중국)를 상대로 또 한 번의 기적에 도전한다.

성남은 오는 2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간) 중국 광저우의 톈허 스타디움에서 광저우 헝다와 2015 AFC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펼친다.

성남은 지난 20일 열린 광저우 헝다와의 홈 경기에서 2-1로 승리하며 파란을 일으켰다. 기적과도 같은 승리였다.

한 해 운영비가 150억원 안팎에 불과한 성남이 한 해 1000억원 이상을 쓰는 광저우 헝다를 잡는 것은 불가능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성남은 김학범 감독의 철저한 상대팀 분석을 통해 짜릿한 승리를 맛봤다.

이번 2차전은 1차전과 마찬가지로 쉽지 않은 도전이 될 전망이다. 경기가 치러질 톈허 스타디움은 5만8500명을 수용하는 광저우 헝다의 홈 구장이다. 6만명에 가까운 광저우 헝다 홈 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을 이겨내야 한다.

성남은 1차전에서 사용한 '선(先) 수비, 후(後) 공격' 전술을 이번에도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전력 차가 큰 상황에서 광저우 헝다로서는 반드시 승리를 따내야 하는 만큼 적극적인 공세를 펼칠 전망이다. 재빠른 역습으로 뒷공간을 노리는 게 가장 효율적인 공략법이다. 광저우 헝다의 수비수 리쉐펑이 1차전에서 퇴장당한 것도 성남으로선 호재다.

여기에 '중원의 조율사' 김두현의 경기 조율 능력과 치밀한 프리킥 세트플레이만 살려내면 8강 진출도 충분히 가능하다.

한편 성남과 함께 나란히 16강에 진출한 FC서울, 수원 삼성, 전북 현대는 1차전에서 승리를 따내지 못해 이번 2차전에서 대승을 거둬야 8강 진출의 열매를 따낼 수 있다.

서울은 27일 오후 7시 일본 오사카의 엑스포70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감바 오사카(일본)와의 16강 2차전에서 3골차 이상으로 이겨야 한다. 수원은 오는 26일 오후 7시 일본 히타치 가시와 스타디움에서 가시와 레이솔(일본)과의 원정 2차전에 나선다.

전북은 26일 오후 8시30분 베이징 노동자 경기장에서 베이징 궈안(중국)과 16강 2차전 원정을 치른다.

장병호 기자 solanin@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