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새정치 혁신위원장에 김상곤…文 "전권 주겠다"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새정치민주연합의 쇄신작업을 진두지휘할 당 혁신기구 위원장에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이 임명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제1 야당의 혁신이 절실하다고 말했고, 문재인 대표는 김 위원장에게 전권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호선 기자입니다.

<기자>

김상곤 전 경기교육감은 오늘(24일)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를 만난 뒤 혁신기구 위원장직을 수락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

김 전 교육감은 경기 교육감 시절 무상급식을 추진했던 개혁 성향 인사입니다.

지난해 6.4 지방선거 당시 안철수 전 대표 측이 경기지사 후보로 영입했지만, 당내 경선에서 패배한 바 있습니다.

김 전 교육감은 제1 야당이 바로 서야 대한민국 정치가 바로 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상곤/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원장 : 미래지향적이고 대중적이고 민주적인 혁신안을 만들어서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전권을 주겠다며, 계파 갈등 해결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습니다.

[문재인/새정치민주연합 대표 : 계파주의나 패권주의가 있냐 없냐는 논쟁보다 다시는 그런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당내 상황은 만만치 않습니다.

어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에 참석했던 김한길 전 대표 등 비노 측 인사들은 물세례를 받았습니다.

김한길 전 대표는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다른 사람들을 함부로 욕해서야 되겠냐며 친노부터 벽을 허물라고 응수했습니다.

당장 혁신위원회 구성부터 상당한 잡음이 나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영상편집 : 박선수)

[김호선 기자 netcruise@sbs.co.kr]

네팔 대지진 긴급구호 후원하러 가기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 8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