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MLB]美 언론 "다저스, 류현진 부상 알고 계약"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정성원 기자 = 미국 언론들이 다저스가 계약 당시 류현진(28·LA 다저스)의 어깨 부상을 알고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LA타임스와 ESPN 등 미국 언론은 "다저스가 류현진의 부상 사실을 알고도 2012년 계약을 맺었다"고 2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그간 다저스는 공식 발표를 통해 류현진의 자기공명영상(MRI)검사 사진에 어떠한 문제도 없다고 주장해왔다.

그러나 이번 수술을 통해 류현진이 투수에게 치명적인 관절와순 부상을 안은 채 투구를 해왔고 다저스는 그 사실을 알고 계약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다저스가 부상을 안은 선수와 계약을 맺고 공을 던지게 했다는 비난은 네드 콜레티 전 단장에게 고스란히 돌아가고 있다.

콜레티 전 단장은 2012년 류현진과의 계약을 주도했다. 현재 단장직을 앤드류 프리드먼에게 물려주고 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LA타임스 뿐만 아니라 야후스포츠, NBC스포츠 등도 "콜레티 전 단장은 어떤 취재에도 응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다저스는 어깨 부상을 입은 투수를 영입한 전력이 있다. 다저스는 2006 시즌을 마치고 제이슨 슈미트와 3년 총액 5100만달러(약 556억원)에 계약을 했다. 그는 회전근개 파열을 입은 상황이었다. 슈미트는 41이닝을 던지며 3승만 거둔 채 은퇴했다.

utu@newsis.com
★ 뉴시스 뉴스, 이젠 네이버 뉴스 스탠드에서도 만나세요
★ 손 안에서 보는 세상, 모바일 뉴시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