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SS기획] 결혼 후 승승장구·겹경사…'법조인과 사랑에 빠진 ★'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지난 17일 KBS2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 배우 송일국의 아내이자 판사로 잘 알려진 정승연 씨가 출연해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정승연 씨는 현재 '슈퍼맨'에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의 엄마이자 현재 인천지법 판사이다. 그는 공직에서 일하는 만큼 그동안 방송 출연을 하지 않았다. 하지만 지난주 방송분에 제주도에 방문한 모습이 풀샷으로 등장해 온종일 포털사이트 실시감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눈길을 모았다. 송일국 정승연 판사 부부처럼 연예인과 법조인 커플은 누가 있을까. 대표적인 법조계-연예계 커플을 조명해봤다.

스포츠서울


▲ '결혼 후 일이 술술~' 판사와 결혼한 배우 송일국

배우 송일국과 정승연 판사 부부는 지난 2008년 3월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특별한 전통혼례를 올렸다. 송일국의 부인은 정승연 인천지법 판사다. 정승연 씨가 사법 연수원생이었던 시절, 당시 연예부 기자가 만남을 주선해 1년 6개월 연애 끝에 결혼했다. 정승연 판사는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고, 박사과정 중 사법 시험 합격해 인천지법 판사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거 정승연 판사가 부산지법에 임용됐을 때는 송일국이 지극정성으로 외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지난 2012년에는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를 출산했다.

스포츠서울


▲ '교회 오빠에서 남편으로' 엘리트 검사와 결혼한 배우 한지혜

배우 한지혜는 현재 한 지방검찰청 소속 현직 검사 A씨와 지난 2009년 1월 교회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오다 결혼에 골인했다. 한지혜는 지난 2010년 9월 21일 미국 하와이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으며 남편은 6세 연상으로 한성 과학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기계항공공학과를 졸업한 공대 출신 검사로 현재 서울 서부지검에 근무하는 정혁준 부장검사다. 공대 출신임에도 사법시험 1, 2, 3차를 한 번에 패스하고 2003년 제45회 사법시험에 최종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서울


▲ '결혼 3개월 만 허니문 베이비까지' 변호사와 결혼한 오언종 아나운서

지난해 12월 21일 KBS 오언종 아나운서는 모 대기업 사내 변호사로 활동 중인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신부와 결혼했다. 오언종 아나운서는 KBS 이정민 아나운서의 남편으로부터 아내를 소개받아 성향, 취미 등 서로의 가치관이 비슷한 점에 끌려 자연스럽게 반려자로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전했다. 오언종 아나운서는 '굿모닝 대한민국',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스포츠 타임', '7인의 미(米)스 코리아' 등 KBS 다수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현재 '지구촌 뉴스', 라디오 '아우라'의 MC를 맡고 있다. 지난 3월 4일 오언종은 KBS 라디오 '아우라'에서 허니문 베이비를 통해 아이를 갖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스포츠서울


▲ '결혼후 판사 임용-출산' 겹경사 맞은 배우 박진희

배우 박진희는 지난 2013년 MBC 드라마 '허준' 촬영 당시 친한 지인의 소개로 남편을 만나 1년 여간 사랑을 키워오다 지난해 5월 결혼식을 올렸다. 박진희의 남편은 국내 유명 로펌에서 근무하는 5세 연하의 훈남 변호사로 지난해 12월에는 경력 판사로 임용된 소식이 전해졌다. 변호사로 활동해 온 박 씨는 지난해 6월 공고된 '2014년도 하반기 법관 임용'에 지원해 경력 법관으로 임용됐다. 앞서 박진희는 지난해 11월 딸 출산 소식도 알려 남편의 판사 임용과 함께 겹경사를 맞게 됐다.

스포츠서울


▲ '짧은 연애 끝에…' 여검사와 결혼한 SBS 정석문 아나운서

SBS 정석문 아나운서는 지난 2009년 7월 18일 경기도 평택 지청에 근무하는 두 살 연하의 여검사와 결혼식을 올렸다. 정 아나운서와 예비신부는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났으며 약 4개월 정도 교제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석문 아나운서는 고려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지난 2001년 SBS 9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정석문 아나운서는 '모닝 와이드' 리포터를 시작으로 '지금은 소비자 시대', '섹션 라디오'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SBS 올해의 아나운서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스포츠서울



▲ '같은 장소 다른 남편?' 변호사와 결혼한 배우 김연주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김연주는 지난 2013년 12월 세 살 연상의 건설회사 대표 B 씨와 결혼을 앞두고 있었으나 돌연 건강상의 이유로 결혼식을 연기, 파혼해 화제가 됐다. 김연주는 그 이후로 2개월 뒤 지난해 2월 16일 건설회사 대표 B 씨와 결혼 예정이었던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현재의 남편과 백년가약을 맺어 충격을 자아냈다. 한 매체에 따르면 김연주의 남편은 김&장 법률사무소 외국변호사 A 씨로 김연주와 이미 오랜 연인 사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김연주 소속사 측은 "김연주 결혼과 관련해 아는 것이 없다"며 "결혼식에 참석하지도 않았고 사생활에 대해 전혀 아는 바가 없다"고 전했다.신혜연 인턴기자 heilie@sportsseoul.com사진=스포츠서울 DB, KBS, SBS

[스포츠서울] [페이스북] [트위터] [인기만화]

[핫포토]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