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구글, 고개돌려 답하는 인형 특허…'지능형 리모컨'으로 쓴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고개 돌려 대답하는 토끼·곰인형…구글 특허출원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사람을 보면 고개를 돌려 얘기를 듣고 대답하는 인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특허상표청(USPTO) 출원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구글은 귀에 마이크로폰이, 눈에 카메라가, 입에 스피커가, 목에 모터가 각각 달린 인형에 대한 특허를 2012년 2월 출원했다. 사진은 21일 공개된 특허 출원 서류에 포함된 그림. solatido@yna.co.kr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사람을 보면 고개를 돌려 얘기를 듣고 대답하는 인형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특허상표청(USPTO) 출원공개시스템에 따르면 구글은 귀에 마이크로폰이, 눈에 카메라가, 입에 스피커가, 목에 모터가 각각 달린 인형에 대한 특허를 2012년 2월 출원했다.

이 특허 출원은 21일에 공개됐다.

공개된 특허 출원 서류에 따르면 이 기기는 사람, 동물, 신화의 동물, 무생물 등과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구글은 서류에 포함된 그림에 토끼 인형과 곰 인형을 그려 개념을 해설했다.

이 기기는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으며, 고개를 돌려서 사람과 눈을 마주칠 수 있으며, 사람의 말에 미리 녹음된 메시지로 대답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수단으로 클라우드 기반 컴퓨터와 통신하거나 다른 미디어 기기들을 조작하는 기능도 포함돼 있어 어린이가 내리는 음성 지시를 듣고 노래나 영화를 틀 수도 있다.

구글은 이렇게 생긴 인형이 가정의 TV, 오디오, 스마트홈 시스템 등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지능형 리모트 컨트롤'로 쓰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solatid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