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기성용 "수술부위 잘 아물어, 가장 인상적인 시즌"…일문일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주 조깅 가능할 듯…맨유 골·아시안컵 결승 가장 기억에 남아"

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기성용(26·스완지시티)은 22일 "(무릎) 수술부위는 잘 아물고 있고, 다음 주에는 조깅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성용은 이날 오후 이번 시즌을 끝내고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면서 취재진과 만나 최근 수술받은 무릎의 상태에 대한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그러면서 "다음 달 대표팀 경기에 뛰고 싶지만, 재활을 해봐야 알 것 같다"며 "몸 상태를 보고, 감독님과 만나서 의견을 나눌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올해는 개인으로나 팀으로나 뜻깊은 시즌이었다"며 "부상으로 두 경기를 뛰지 못했지만, 제 커리어에 가장 인상적인 시즌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성용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 역대 한 시즌 최다 골(8골) 기록을 세우며 유럽 무대 진출 이래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다음은 기성용과의 일문일답

--일찍 귀국했다. 이번 시즌에 대해 평가한다면.

▲이번 시즌은 개인으로나 팀으로나 뜻깊은 시즌이었다고 생각한다. 부상으로 2경기를 못 뛰었지만, 제 커리어에 가장 인상적인 시즌이었다.

--무릎 수술을 받았는데, 상태는.

▲아스널전이 끝나고 수요일에 수술을 받았고, 9일째 재활을 하고 있다. 수술 부위는 잘 아물고 있고 조깅은 못하지만, 재활을 계속하고 있다. 다음 주 조깅도 가능할 것 같다.

--수술을 미룬 이유는.

▲무릎에 통증이 있은 것은 2년이 됐다. 이전에도 좋지 않았는데, 월드컵과 아시안컵 등으로 미루게 됐고, 지금이 가장 좋은 시기라고 생각했다.

--국내 있으면서 계획은.

▲대표팀 경기에 가능할지 잘 모르겠는데, 재활을 해봐야 할 것 같다. 대표팀 경기에 뛰고 싶지만, 몸 상태를 보고 감독님도 만나봐야 할 것 같다. 못 나가게 된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는데, 기억에 남는 것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골을 넣은 것과 우승은 못했지만, 아시안컵에서 결승에 올라간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이번 시즌 골을 많이 넣었다. 평가는.

▲팀의 공격수가 빠지면서 공격적으로 배치돼 기회가 많이 왔다. 그래도 내가 선호하는 것은 미드필드다. 한편으로 내가 골을 많이 넣는 것은 팀에서도 옳지 않은 것 같다.

--내년에는 공격으로 나서지 않나.

▲내가 리그에서 골을 많이 넣은 것은 잘된 것이 아니라고 본다. 팀에 어려움이 있었고, 내가 그 역할을 했는데, 골은 공격수가 넣어야 한다. 내년에는 미드필드에 좀 더 집중할 것이다.

taejong75@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