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정계은퇴 손학규, 최근 분당서 서울로 이사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분당아파트 전세 만료로 서울 구기동 빌라 전세 얻어…강진토굴 생활은 계속

뉴스1

손학규 전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2014.7.31/뉴스1 © News1 박세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상휘 기자,서미선 기자 = 지난해 7·30 재보궐선거 패배 이후 정계 은퇴를 선언한 손학규 전 새정치민주연합 고문이 최근 서울에 새로운 거처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전남 강진의 토굴에서 생활하면서 간간히 상경해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손 전 고문은 최근 서울 종로구 구기동의 한 빌라에 전세를 얻은 것으로 확인됐다.

5일 손 전 고문의 측근은 뉴스1과 통화에서 "2011년 4·27 분당을 보궐선거 출마 때 마련했던 분당아파트가 전세계약이 끝나면서 새로운 거처를 마련했다"며 "이달 초 이사도 끝낸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 측근은 이어 "분당아파트에 전세를 더 이어갈 이유도 없고 마침 손 전 고문의 딸이 구기동 인근에 거주해 딸 가족과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이사를 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손 전 고문이 전남 강진 이외의 거처를 서울로 옮긴 것을 두고는 정계 복귀를 위해 가능성을 열어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손 전 고문이 "정계를 완전히 떠났다"고 밝히고 있지만 당내 손 전 고문의 계파가 여전히 존재하고 여전히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시기를 봐서 돌아오지 않겠냐는 관측이다.

물론 손 전 고문의 측근은 이 같은 가능성에 선을 그었다. 이 측근은 "분당 아파트 계약이 만료된 만큼 그 곳에 더 계실 이유도 없고 다만 짐은 옮겨놔야 해서 전세를 얻은 것 뿐"이라며 "정치적으로 해석할 필요가 전혀 없는 사적인 내용으로 손 전 고문은 현재도 강진에서 잘 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측근은 "손 전 고문이 서울에 올라오시는 경우는 개인 일정이 생기시거나 손녀딸을 보러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그래서 전세도 구기동 쪽으로 얻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sanghwi@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