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수뢰혐의 이종철 전 부산도시공사 사장 구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검찰 출석하는 이종철 부산도시공사 전 사장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이종철 부산도시공사 전 사장이 24일 오전 부산지방검찰청에 출석하기 전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5.4.24 osh9981@yna.co.kr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동부산관광단지 사업을 총괄했던 이종철(63) 전 부산도시공사 사장이 27일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다.

이에 따라 검찰 수사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부산지법 고범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7일 부산지검이 부정처사 후 수뢰혐의 등으로 이 전 사장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고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에 대한 소명이 있고 도주 우려가 있다"고 영장 발부 이유를 설명했다.

이 전 사장은 동부산관광단지 사업을 총괄하는 부산도시공사 사장으로 있으면서 롯데몰 동부산점에 각종 편의를 봐주고 퇴임 직후인 지난해 10월 가족 명의로 롯데몰의 간식 점포를 임차한 혐의다.

이 전 사장은 또 지인이 운영하는 전기 관련 감리업체를 동부산관광단지 주요 사업장에 소개해 이익을 챙기도록 한 혐의(제3자 수뢰혐의)도 받고 있다.

검찰은 또 이 전 사장이 동부산관광단지의 민간 사업자들로부터 접대골프 등 향응을 수차례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강도 높은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지난 24일 오전 10시께 이 전 사장을 소환해 16시간 조사한 뒤 25일 오전 2시께 긴급체포해 26일 전격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그러나 이 전 사장은 구속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부산도시공사 사장 재임 시절 롯데몰에 특혜를 준 적이 없고 가족 명의 점포 임차도 정상적인 절차에 따른 것이어서 대가성이 없다"며 혐의를 강하게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시청 고위 공무원 출신인 이 전 사장은 2011년 5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부산도시공사 사장으로 재직했다.

osh9981@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이종철 부산도시공사 전 사장 검찰 출석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이종철 부산도시공사 전 사장이 24일 오전 부산지방검찰청에 출석하기 전 기자들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5.4.24 osh9981@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