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6일째 귀휴 잠적' 무기수 홍승만, 부산에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도살인 무기수 홍승만, 6일째 거리 활보]

머니투데이

/사진제공=전주교도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귀휴 나갔다가 6일째 잠적중인 무기수 홍승만(47)이 26일 현재 부산으로 이동했다는 제보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산지방경찰청은 홍승만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부산 금정구 노포동 부산종합터미널 부근에서 나타나 수사중이라고 이날 밝혔다.

지난 24일 전주교도소가 공개한 CCTV 영상에 따르면 홍승만의 왼쪽 정강이 안쪽에 위에서 아래로 3㎝ 길이의 '一心' 문신이 새겨져 있다. 얼굴에는 코 오른쪽에서 입술 끝까지 칼자국으로 추정되는 아주 옅은 하얀색 실선이 3㎝ 나 있다. 왼 팔목 바깥쪽에는 직경 2㎝ 가량의 화상 흉터 자국이 있다.

전주교도소 관계자는 "목욕탕 등을 찾은 시민들은 홍승만의 중요 부위를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이물질을 집어넣어 해바라기꽃 모양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홍승만은 지난 17일 4박5일 일정으로 귀휴를 나갔다가 복귀날인 21일 오전 집을 나간 뒤 잠적했다. 홍승만은 26일 현재까지 6일간 거리를 활보하고 있는 셈이다.

경찰은 홍승만이 복귀하지 않자 지난 22일부터 공개수배했고 24일 오전 8시부터는 현상금 1000만원을 내걸었다.

한편 홍승만은 강도살인죄로 무기징역을 선고받고 1996년 전주교도소에서 복역생활을 시작했다.

김민중 기자 minjo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