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엇갈린 반응 속 '어벤져스2' 300만 돌파 '흥행 질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마블 슈퍼히어로의 활약이 극장가를 사로잡았다. 지난 23일 개봉한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이 역대 외화 흥행 신기록을 연일 갱신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어벤져스2'는 개봉 4일째인 26일 아침 누적 관객수 300만을 넘어섰다. 역대 외화 최단 기간 신기록이자 지난해 17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 역사를 새롭게 쓴 '명량'과 같은 속도다.

'어벤져스2'는 개봉 전부터 예매율과 예매량부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일찌감치 흥행 신기록 행진을 예고했다. 지난 23일 개봉한 영화는 첫날 62만여 명의 관객을 모으며 역대 외화 최고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이어 개봉 2일째 100만 관객을 돌파하고 3일째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역대 외화 흥행 신기록을 연일 갱신했다. '명량'과 같은 속도로 300만 관객을 기록함으로써 1000만 영화 등극도 점차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북미 지역에서 시사회를 통해 먼저 공개돼 호평을 받았던 '어벤져스2'는 국내에서는 다소 엇갈린 반응을 얻었다. 지난 21일에 열린 언론시사회 이후 국내 언론과 평단은 액션과 드라마가 짜임새 있었던 전작에는 못 미친다는 평가를 내렸다. 캐릭터도 늘어나고 액션도 스케일이 커지면서 다채로운 볼거리를 갖췄지만 스토리가 산만하다는 지적이 있었다. 일각에서는 지난해 한국을 떠들썩하게 했던 국내 촬영 장면이 기대에 못 미친다는 의견도 내비쳤다. 일반 관객보다는 마블 코믹스의 팬들이 즐길 요소가 더 많다는 분석도 있었다.

메트로신문사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개봉 이후 관객들의 반응도 크게 다르지 않다. 전작에 못 미치는 완성도에 아쉬움을 나타내는 의견이 있는가 하면 앞으로 이어질 시리즈를 위한 징검다리 역할로서는 충분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엇갈리는 반응과 별개로 '어벤져스2'의 흥행은 예상대로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다. 개봉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어벤져스2'의 감상기가 올라올 정도로 영화는 이미 신드롬이 됐기 때문이다.

수입배급사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는 "'어벤져스2'의 흥행 신드롬의 배경에는 전 세계에서 약 15억 달러의 수익을 거둔 '어벤져스'와 국내에서만 900만 관객을 모았던 '아이언맨3'에 이은 마블 작품에 대한 높아진 기대감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한국의 모습이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서 최장 시간 등장하는 이슈도 있다"고 덧붙였다. 어린이날을 낀 징검다리 연휴가 다가오고 있으며 당분간 개봉을 준비 중인 화제작이 없다는 점에서 '어벤져스2'의 흥행 질주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장병호 기자 solanin@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