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세상에서 가장 기묘한 집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중앙일보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일보

네모 반듯한 집, 네모 반듯한 창문. 대부분의 세상 사람들은 평범한 모양의 집에서 살고 있다. 하지만 평범함을 거부하는 사람이 있듯 평범함을 거부하는 집도 있다.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기묘한 형태의 집 5곳을 소개한다.

1. 뒤틀린 집(The Crooked House)

폴란드 소포트에 있는 이 집은 2004년 폴란드의 동화책 그림작가 잔 마르친 산사(Jan Marcin Szancer)와 스웨덴의 화가 펄 달버그(Per Dahlberg)의 디자인으로 지어졌다.

2. 춤추는 집(The Dancing House)

춤추는 집은 캐나다 건축가 프랭크 O.게리(Frank O. Gehry)와 체코 건축가 블라도 밀루니치(Vlado Milunic)의 공동 디자인으로 건설됐다. 1992년 설계하고 1996년 완공됐는데 이는 1945년 파손된 건물의 일부를 복원한 것이다. 집을 보면 마치 드레스를 입은 여인이 남성의 품에 안겨 왈츠를 추는 것 같다. 실제로 이 집의 이전 이름은 ‘Fred and Ginger’였는데 이는 당대 가장 유명한 발레 댄서들의 이름이었다고 한다.

3. 구멍난 집(The Hole House)

이 집은 창문이 딱히 없다. 그대신 웜홀과도 같은 구멍이 집을 관통하고 있다.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조각가 댄 하벨(Dan Havel)과 딘 럭(Dean Ruck)의 공동 작품으로 휴스턴 예술 공모전에 출품하기 위해 철거 직전의 집을 조각한 것이다.

4. 신발 집(The Shou House)

남아프리카 음푸 말랑가에 위치한 신발모양의 독특한 이 집은 케이프 타운 출생의 미술가이자 호텔리어인 론 반 자일(Ron Van Zyl)이 그의 아내를 위해 지은 집이다. 1990년 지어진 집으로 현재는 게스트 하우스·캠프장·레스토랑·바등 다채로운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5. UFO 집(The UFO House)

뉴질랜드에 위치하고 있는 이 집은 1968년 핀란드의 건축가 마티 수로넨(Matti suuronen)에 의해 지어졌다. 집의 전체적인 모양뿐만 아니라 볼록한 타원형의 창문·출입구를 보면 말로만 듣던 UFO 우주선을 떠올리게 된다. 뉴질랜드 여행을 할 때 이 집을 지날 일이 있으면 외계인을 보고 너무 당황하지 않기를.

박양원 인턴기자 park.yangwon@joongang.co.kr

[사진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박양원 기자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 DramaHouse & J Content Hub Co.,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