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절·교회, 일반인 결혼식장으로 개방된다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가부, 4대 종단과 고비용 혼례문화 개선위해 공동협력…종교지도자, 주례 재능기부 확대

뉴스1

김희정 여성가족부장관. /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준영 기자 = 앞으로 신도나 신자가 아닌 일반인이 사찰이나 교회, 성당 등 종교시설에서 백년가약을 맺는 것이 한결 수월해질 전망이다. 정부와 종교계가 사회적 병폐인 허례허식형 혼례 문화를 줄이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여성가족부는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등 4대 종단과 공동으로 21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작은결혼·가족행복 만들기'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발표한다.

선언문의 주요 내용을 보면 여가부와 4대 종단은 앞으로 고비용 혼례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종단이 보유한 지역 시설을 일반인들을 위한 예식장으로 개방하기로 했다.

또 '작은 결혼식'이 확산될 수 있게 '릴레이 서명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4대 종단이 갖고 있는 케이블 TV, 라디오 방송, 홈페이지 등 미디어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작지만 알찬 결혼문화의 필요성을 홍보하기로 했다.

아울러 신부, 목사, 스님 등 종교 지도자들이 작은 결혼식을 희망하는 신랑·신부에게 주례를 통해 재능기부를 하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이번 선언은 김희정 장관이 지난해 12월부터 한달간 올해 1월까지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이명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장, 염수정 천주교 서울대교구 추기경, 남궁성 원불교 교정원장 등 4대 종단 대표를 연쇄 방문해 성사됐다고 여가부는 설명했다.

이날 선언식에는 이들 4대 종단 대표를 비롯해 종교계 지도자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andrew@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