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들의 출격…오세훈-안철수, 관악을 지원경쟁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란히 대선주자군…20대 총선 맞대결 관측도

뉴스1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역에서 4.29 재보선 관악을에 출마한 정태호 후보 선거지원에 나서고 있다. (정태호 후보측 제공) 2015.4.2/뉴스1 © News1 조희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영신 기자,김일창 기자,윤수희 기자 =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2일 나란히 4·29 보궐선거 지역인 서울 관악을을 찾아 선거 지원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오 전 시장과 안 의원 모두 여야에서 대선주자 그룹에 속해있는 데다, 최근 정치권 복귀를 꾀하고 있는 오 전 시장이 20대 총선에서 현재 안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노원병에 출마해 안 의원과 맞붙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무성하게 일면서다.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여야 '간판스타'인 오 전 시장과 안 의원이 이날 관악을에 출동하자 지역 주민들은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정태호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와 함께 관악을 지역 일대를 돌아다니며 지역 주민들에게 정 후보 지지를 요청했다.

서울대 의과대학 출신인 안 의원은 "저도 예전에 신림동에서 하숙을 해서 (관악을은) 낯설지 않은 곳인데 굉장히 많이 변했다"며 지역에 대한 친근감을 드러냈다.

안 의원은 정 후보로부터 관악 경전철 등 지역 현안을 청취하는 한편, 카페 등 지역 상점들에 들어가 지역 주민들에게 인사했다.

뉴스1

4·29 재보권선거 서울 관악을 오신환 새누리당 후보의 지원 유세에 나선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일 오후 서울 관악구 펭귄시장에서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5.4.2/뉴스1 © News1 허경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세훈 전 시장은 이날 오후 3시께 관악을에 출격했다. 오신환 새누리당 후보 측이 오후 1시께 "오 전 시장이 오 후보를 지원하러 온다"고 알릴 만큼 오 전 시장은 관악을을 '깜짝방문' 했다.

지난달 26일 오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도 참석했던 오 전 시장은 관악을 내 펭귄시장 곳곳을 오 후보와 둘러보면서 '오브라더스'를 자처했다.

오 전 시장은 시장 내 상인들에게 자신이 시장 시절 오 후보가 서울시의원을 지내 절친한 사이라고 소개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한 주민이 오 전 시장을 반기며 "다음 대통령 선거에 나오시라"고 하자 오 전 시장은 웃음으로 대답을 대신했다.

eriwhat@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