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英 매체 "박주영 10명=판 페르시 1명"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주영. 사진제공=FC서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박주영(29)이 K리그 복귀전을 앞둔 가운데 외신의 조롱(?)섞인 보도가 나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일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은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의 선수 영입 수완에 대해 조명하면서 박주영을 거론했다.

매체는 서두에서 벵거의 지도 능력을 충분히 인정했다. 하지만 이후 “벵거는 박주영,토마스 다닐레비시우스, 카바 디아와라, 안드레 산투스, 파스칼 시강 등 총 13명의 그다지 뛰어나지 않은 선수들과 계약했다”면서 영입 능력을 다소 문제 삼았다.

이어 매체는 1명의 로빈 판 페르시와 10명의 박주영의 가치를 동일시하는 표현을 썼다. 물론 벵거 감독은 좋은 외국인 선수를 데려온 적도 있었다며 티에리 앙리, 로베르 피레스, 세스크 파브레가스 등을 예로 들었다.

박주영을 얘기하면서 매체가 사용한 단어는 ‘dud’다. 이는 제대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실패 등 부정적인 상황에서 쓰는 단어다. 사실상 박주영을 벵거 감독의 영입 실패작으로 매체는 분류한 셈이다.

한편 K리그에서 뛰기 위해 돌아온 박주영은 현재 프로축구연맹에 가등록된 상태다. 국제이적동의서(ITC)가 승인돼 완전 등록이 이뤄지면 그는 오는 4일 오후 2시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제주 유나이티드와 경기에 나설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