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무성 "연금개혁 원내 협상 안되면 文대표 만날 것"(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2 회동도 검토…실무기구 무기한 운영은 대국민약속 파기"

모두발언하는 김무성 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일 새정치민주연합이 공무원연금개혁 실무기구의 활동 시한을 정하지 말자고 요구하는 데 대해 "이는 국민에 대한 약속 파기이자 야당 스스로 개혁 의지가 없다는 속내를 국민 앞에 드러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공무원 표를 의식해 4·29 재·보궐선거 이후로 이를 미루려는 생각은 절대 용납돼선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새정연과 문재인 대표에게 가장 요구되는 것은 바로 정치적 손익을 따지지 않고 오로지 나라와 국민의 미래를 생각하는 결단력"이라고 강조했다.

또 "야당과 공무원노조의 결단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야당은 더는 '미적미적 정당', '눈치 보기 정당'이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실무 기구는 대타협기구가 합의를 못 봐서 나온 파온 파생적 기구인데, 이 파생적 기구를 날짜도 없이 계속하자는 것은 안 하자는 얘기"라며 "이것을 기간도 없이 하자는 것은 시간 끌기로밖에 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수석 협상과 원내대표 협상이 있어야 하고, (협상이) 도저히 안 될 때는 내가 문재인 대표와 만나 이야기하든지, 2+2 회동을 하든지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대통령이 어제도 그렇게 호소를 했고, 우리 아들·딸들 이야기를 하셨는데, 애도 없는 대통령이 얼마나 그랬으면 그런 말씀을 하셨겠느냐"며 미래 세대를 위한 공무원연금 개혁의 시급성과 필요성을 강조했다.

leslie@yna.co.kr, minaryo@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