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네시삼십삼분, 키워드 '10X10X10'...장원상 COO 공동대표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네시삼십삼분이 올해 주요 전략으로 '밸런싱과 극대화'를 꼽았다.

네시삼십삼분(이하 4:33)은 1일 자사의 올해 전략을 퍼블리셔에 맞는 조직으로 최적화, '10X10X10' 프로젝트 극대화로 정하고 이를 위해 조직 개편 및 신규 인물 영입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변화는 '10X10X10' 프로젝트가 4:33의 중장기 목표가 되면서, 그에 맞는 조직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과정의 일부다.

이를 위해 4:33은 그동안 외부 투자는 물론 개발사, 파트너사들과 호흡을 맞추며 4:33이 퍼블리셔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장원상 최고운영책임자(COO)를 공동 대표로 선임했다.

앞으로 장원상 공동 대표는 대외 협력은 물론 4:33과 늘어나는 관계사들을 연결하고 더 높은 가치를 갖게 하는 종합관리자의 역할을 맡을 예정이다.

장원상 공동대표는 4:33의 전신인 엔텔리젼트 COO와 넥슨모바일 경영 이사, 넥슨모바일 해외사업 실장을 지낸 모바일 전문가다.

소태환 공동 대표는 이미 검증 받은 마케팅 능력을 더욱 극대화해 4:33의 마케팅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관련 의사 결정을 일임 받는다.

4:33은 지난 26일 '10X10X10' 프로젝트 1호로 '블레이드 for Kakao' 개발사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가 IPO(첫 기업 공개)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액션스퀘어는 올 여름 '블레이드 for Kakao' 중국 진출 등 글로벌 무대 도전과 차기작 공개 등 성장 비전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4:33은 독창성 있는 자체 개발작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3년 1월 출시돼 화제를 모은 '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 '활2(가제)'를 연내 공개하고 스마트 드라마 '회색도시2'에 유저가 만드는 스토리 콘텐츠인 회색극장을 상반기 중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scrapper@osen.co.kr
[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