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북한 김정은, '자체 생산' 경비행기 직접 시험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하늘 나는 북한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북한 조선중앙TV는 30일 방송한 '위대한 최고사령관을 높이 모신 조선의 영광'이라는 제목의 기록영화에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직접 비행기를 조종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김 제1위원장이 비행기 조종석에 앉아 다른 조종사의 도움을 받아 직접 비행기를 이·착륙하는 모습이 담겼다. 김 제1위원장은 이륙 직전 조종 매뉴얼로 추정되는 문서를 읽어 내려간 뒤 다른 조종사와 함께 직접 조종간을 잡고 비행기를 움직였다. 중앙TV는 김 제1위원장이 "내가 직접 비행기를 타봐야 비행사들에게 언제나 최고사령관이 함께 있다는 마음을 심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비행기를 타는 것은 위험하기 때문에 자신(김정은)께서 꼭 타야 한다고 하시면서 비행길에 오르셨다"며 "최고사령관 동지께서 위험천만한 하늘 길을 날으시며 언제나 조국수호의 항로에 함께 계셨다"고 강조했다. 중앙TV는 김 제1위원장이 탄 비행기의 외관은 공개하지 않았다. 2014.12.30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자체 생산한 민간용 경비행기를 직접 시험 비행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김 제1위원장이 경비행기 생산을 지시했던 '전동렬 동무가 사업하는 기계공장'을 찾아 새로 제작한 경비행기의 시험 비행을 참관한 데 이어 직접 경비행기에 올라 이·착륙 시험 비행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 공장은 군용비행기와 각종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군수기계공장으로 작년 8월 김 제1위원장이 방문해 소비자에게 호평받는 제품 생산을 주문한 바 있다.

이날 김 제1위원장의 시찰은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오금철 부총참모장, 리병철 노동당 제1부부장, 조춘룡 제2경제(군수경제)위원장, 홍영칠 당 기계공업부(군수전담) 부부장 등이 수행했다.

김 제1위원장은 "(경비행기가) 조종하기 편리하고 발동기 소리가 아주 좋다"며 "공장·기업소 일꾼들,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이 창조적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모든 장비·장치들이 국산화된 경비행기를 훌륭히 만들어냈다"고 치켜세웠다.

그는 이어 생산공정의 현대화와 과학자 등 인재 육성을 강조하며 "세계를 압도하겠다는 야심을 가지고 모든 기계제품을 설계상 요구보다 더 훌륭하게 만들기 위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 제1위원장이 비행기를 직접 조종하는 모습이 북한 매체를 통해 공개된 것은 작년 12월 30일 조선중앙TV가 방송한 기록영화 '위대한 최고사령관을 높이 모신 조선의 영광'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당시 기록영화에는 김 제1위원장이 다른 조종사의 도움을 받으며 직접 비행기를 이·착륙하는 모습이 담겼다.

북한은 올 초 김 제1위원장이 신년사에서 수입 만능주의를 '수입병'으로 질타한 이후 각종 매체를 동원해 국산화를 부쩍 강조하고 있다.

김 제1위원장이 민간용 경비행기의 '국산화' 노력과 그 성과를 부각한 것도 주민들의 수입품 의존 경향을 막고 국산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한 안간힘으로 풀이된다.

roc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잘 날까'…자체생산 경비행기 조종하는 북한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일 김 제1위원장이 군수기계공장을 방문해 새로 제작한 경비행기의 시험 비행을 참관한 데 이어 직접 경비행기에 올라 이·착륙 시험 비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군용비행기와 각종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군수기계공장으로 작년 8월 김 제1위원장이 방문해 소비자에게 호평받는 제품 생산을 주문한 바 있다. 김 제1위원장이 비행기를 직접 조종하는 모습이 북한 매체를 통해 공개된 것은 작년 12월 30일 조선중앙TV가 방송한 기록영화 '위대한 최고사령관을 높이 모신 조선의 영광'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김 제1위원장은 "(경비행기가) 조종하기 편리하고 발동기 소리가 아주 좋다"며 "공장·기업소 일꾼들,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이 창조적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모든 장비·장치들이 국산화된 경비행기를 훌륭히 만들어냈다"고 치켜세웠다. 2015.4.1 nkphoto@yna.co.kr



연합뉴스

'자체 생산' 비행기에 만족한 북한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일 김 제1위원장이 군수기계공장을 방문해 새로 제작한 경비행기의 시험 비행을 참관한 데 이어 직접 경비행기에 올라 이·착륙 시험 비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군용비행기와 각종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군수기계공장으로 작년 8월 김 제1위원장이 방문해 소비자에게 호평받는 제품 생산을 주문한 바 있다. 김 제1위원장은 "(경비행기가) 조종하기 편리하고 발동기 소리가 아주 좋다"며 "공장·기업소 일꾼들, 과학자, 기술자, 노동계급이 창조적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모든 장비·장치들이 국산화된 경비행기를 훌륭히 만들어냈다"고 치켜세웠다. 2015.4.1 nkphoto@yna.co.kr



연합뉴스

군수기계공장 시찰하는 북한 김정은 (서울=연합뉴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일 김 제1위원장이 군수기계공장을 방문해 새로 제작한 경비행기의 시험 비행을 참관한 데 이어 직접 경비행기에 올라 이·착륙 시험 비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은 군용비행기와 각종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군수기계공장으로 작년 8월 김 제1위원장이 방문해 소비자에게 호평받는 제품 생산을 주문한 바 있다. 김 제1위원장은 생산공정의 현대화와 과학자 등 인재 육성을 강조하며 "세계를 압도하겠다는 야심을 가지고 모든 기계제품을 설계상 요구보다 더 훌륭하게 만들기 위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고 주문했다. 2015.4.1 nkphoto@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