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홍준표 "골프는 비공식 비즈니스…책임질 일 있으면 책임지겠다"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준표 경상남도지사가 미국 방문 중 골프 접대 의혹과 관련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지겠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귀국한 홍 지사는 야당이 자신의 골프 라운딩을 비판한 것은 최근 무상급식 지원을 중단한 조치에 대한 우회적인 공격이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골프는 비공식적인 비즈니스다. 계약 수주를 받는데 접대가 필요한 사항이었고 공식 일정을 마치면 할 일이 없어서 라운딩을 한 것”이라며 “2시간에 95불이면 비싸지도 않은데 미국 문화와 한국 정서가 맞지 않아 이해를 못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비지니스석 탑승과 관련해서는 “공무원 규정에 나와있는 대로 차관급 이상이면 비즈니스석을 타게 돼 있다”며 “이코노미석을 타면서 쇼할 생각은 없다. 규정대로 탄 것일 뿐”이라고 반박하기도 했다.

홍 지사는 또 무상급식 논란에 대해 “선택적 무상급식을 해도 서민들은 무상급식을 받게 되고 돈 있는 사람에게 돈을 걷어서 교육비로 주는 것인데 왜 반대를 하느냐”며 “야당에서 이 문제를 어린애 밥그릇 빼앗는다고 공격하는 것은 저급한 주장”이라고 말했다.

무상급식 폐지에 대한 반대 여론이 높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공짜로 준다면 다 좋다고 한다. 모든 사안을 여론조사로 결정하면 나라가 제대로 가겠느냐”며 “그런 식이라면 지도자를 뽑을 이유도 없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다.

홍 지사는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골프 접대 의혹과 관련 “평소 같으면 크게 문제 삼지 않고 일과성 해프닝으로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일을 무상급식과 관련지어 비난하다 보니 일이 커진 것으로 보인다”며 “반대 진영의 표적이 되었다는 사실을 직시하고 앞으로 좀 더 사려 깊게 처신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동휘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