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날씨] 따뜻한 토요일…흐리다 밤에는 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토요일인 28일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온 나라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늦은 밤에 경기도 일부 지방에 비가 조금 오겠다. 그 밖에 제주도는 오후에, 서울.경기도 일부 지역에서 늦은 밤에 이따금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mm 미만으로,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 건조주의보가 내린 가운데 해갈까지는 크게 부족할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춘천 0도를 비롯해 대전 3도, 서울 4도, 대구·광주 7도, 부산 10도로 쌀쌀하겠으나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올라 서울 15도, 부산·광주·대전·춘천 17도, 대구 21도에 이르겠다. 복사냉각에서 비롯된 큰 일교차의 영향으로 서해안과 중부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는 온 나라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나 강원영서는 오전 한 때 ‘나쁨’ 수준의 농도가 높아지는 곳도 있겠다.

일요일인 29일은 강원 영동을 제외한 온 나라 곳곳에 아침 한 때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갤 것으로 보인다.

조승현 기자 shcho@hani.co.kr

공식 SNS [통하니] [트위터] [미투데이] | 구독신청 [한겨레신문] [한겨레21]

Copyrights ⓒ 한겨레신문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