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승환, 만루 위기 넘기며 1이닝 무실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일본 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 마무리 오승환(33)이 새 시즌 개막전에서 만루 위기를 극복하며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오승환은 27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건스와 2015 일본 프로야구 센트럴리그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1이닝 1피안타 2볼넷 무실점을 기록했다.

경기 내내 끌려가던 한신은 1-4로 뒤진 8회말 2사후 4타자 연속 안타를 치며 4-4 동점을 만들었다.

와다 유타카 감독은 9회초 오승환에게 출격 지시를 내렸다.

출발은 불안했다.

오승환은 첫 상대타자 앤더슨 에르난데스에게 직구만 6개를 던지다 제구 난조로 볼넷을 허용했다.

후속타자 마쓰이 마사토를 공 한 개로 1루 파울 플라이로 유도해 한숨을 돌리는 듯했지만, 다카하시 슈헤를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다시 내보냈다.

오시마 요헤이가 3구째 시속 136㎞짜리 투심 패스트볼을 공략해 우전안타를 만들면서 오승환은 1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하지만 오승환은 흔들리지 않았다.

아라키 마사히로를 시속 145㎞ 직구로 압박해 2루 땅볼로 유도하며 홈으로 향하던 주자를 잡아낸 오승환은 모리노 마사히코를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워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쳤다.

한신은 9회말에 득점을 올리지 못했고, 와다 감독은 10회초 마운드에 마쓰다 료마를 올려 오승환은 승패를 기록하지 않고 등판을 마쳤다.

이날 오승환은 20개의 공을 던졌고,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50㎞가 찍혔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