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LG워치 어베인 LTE' 41만원이면 산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TE 85요금제 기준 공시지원금 등 24만원 스마트폰 번호 그대로 원넘버 서비스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LG U+가 LG전자의 세계 최초 롱텀에볼루션(LTE) 통신 지원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 LTE' 출시와 함께 스마트폰과 같은 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서비스인 '원넘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LG U+ 모델들이 어베인을 착용하고 요금제를 설명하고 있다.


LG U+가 LG전자의 세계 최초 롱텀에볼루션(LTE) 통신 지원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 LTE'를 출시하면서, 'LTE 85 요금제' 기준으로 공시지원금을 21만원으로 책정했다. 출고가격이 65만원이니 소비자가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은 44만원인 셈이다.

또 대리점의 자체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15% 3만1500원을 더 받으면 소비자는 최저 원금을 추가로 받으면 40만8500원에 어베인을 구입할 수 있다.

또 LG U+는 어베인을 개통하면서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과 같은 전화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서비스인 '원넘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LG워치 어베인 LTE는 유심(USIM)카드를 내장해 개통 시 별도의 번호를 부여 받아 단독으로 데이터 기반 음성통화(VoLTE)를 비롯한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 U+는 LG워치 어베인 LTE 가입 고객이 기존의 스마트폰과 하나의 디바이스처럼 동일한 번호로 전화 및 문자 송수신을 할 수 있도록 원넘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원넘버 서비스를 이용해 LG워치 어베인 LTE으로 음성과 문자를 발신하면 기존 스마트폰 번호로 수신인에게 전달 된다. 수신의 경우 △모든 전화·문자를 스마트폰으로 수신하는 '휴대폰 모드' △모든 전화·문자를 시계로 수신하는 '시계 모드' △전화는 휴대폰에서 시계로 순차 수신, 메시지는 동시에 수신되는 '휴대폰 및 시계 모드' 가 제공된다.

단 '개인인증 확인', '음성 ARS 수신' 등 규제상 복제 불가능한 문자는 제외된다.

원넘버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운동이나 외출 시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LG워치 어베인 LTE만으로 음성, 문자, 데이터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LG 워치 어베인 LTE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메탈 바디와 특수 고무 재질의 스트랩을 도입해 고객들이 익스트림한 레포츠 활동을 할 때 스마트폰 없이 LG 워치 어베인 LTE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상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