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박태환 "모든 노력이 약쟁이로"…기자회견서 폭풍 눈물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도핑테스트에서 금지약물 양성반응으로 18개월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박태환(26)이 기자회견에서 "어떤 질책도 달게 받겠다"며 눈물을 보였다.

27일 오후 3시 서울 송파구 잠실동 잠실관광호텔 지하1층 연회장에서 기자회견을 연 박태환은 금지약물 양성반응 사태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서 직접 입장을 밝혔다.

박태환은 "안녕하십니까. 좋은 모습, 늘 웃는 얼굴로 만나 뵙고 싶은데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로 만나뵙게 되어 무거운 마음입니다"라고 말문을 열며 "부족한 제게 늘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스스로도 용납할 수 없는 일로 물의를 일으킴 점에 대해 부끄러울 따름입니다"라고 고개 숙여 사과했다.

박태환은 "올림피언으로서 약물을 처방받는 과정에서 좀 더 체크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한 것을 후회한다. '왜 너 같은 선수가 네 몸에 그런 성분이 들어오는 것을 방치했느냐'는 질문을 청문회에서 가장 많이 받았다. 고의성 여부를 떠나 대표 선수로서 이런 결과에 대해 진심으로 반성한다. 수영장 밖 세상에 무지했다. 과정이 어찌 됐든 나의 불찰이다"고 말하며 반성했다.

사과문을 읽어가던 박태환은 감정이 북받치는 듯 터져나오는 울음을 막지 못했다. 그는 "2004년 처음 태극마크를 단 순간부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약물에 의존하거나 훈련 이외에 다른 방법을 생각해본 적이 없다. 지난 10년간 모든 영광들이 물거품이 되고 모든 노력들이 약쟁이로…"까지 말한 후 눈물을 훔치느라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지난해 9월 실시한 약물 검사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약물 1호로 불리는 테스토스테론이 검출된 박태환은 지난 24일 FINA로부터 선수 자격정지 18개월 징계를 받았다.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거둔 은메달 1개와 동메달 5개도 박탈당하게 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