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헌집 줄께 새집 다오" 봄 이사철 청소 해결 '한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매서운 겨울이 지나가고 꽃내음 가득한 봄이 오면서 본격적으로 이사를 준비하는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설렘과 함께 이사한 새집에서는 집안 구석구석 쌓여있는 먼지와 정리정돈이 안된 채 이곳저곳 놓여진 소품들, 집먼지 진드기, 새 집 냄새와 마주하게 된다.

빠르고 간편하게 새집을 정리정돈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기대 가득한 이사, “헌집 줄게 새 집 다오”를 외칠 수 있는 청소 도우미들을 소개한다.

아시아경제

구석구석 쌓인 먼지 바닥 물청소까지 꼼꼼하게 마무리,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

이삿짐을 옮기면서 생긴 얼룩진 발자국들과 봄철 쌓인 먼지로 더럽혀진 바닥은 바로 청소를 해주지 않을 시 자칫 잘못하면 묶은 때로 남기 십상. 쾌적하고 깔끔한 새집을 위해 이사 직 후 바로 집안 구석구석을 꼼꼼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으며 마무리로 바닥 물청소는 필수.

필립스 아쿠아트리오 프로(AquaTrio Pro 모델명: FC7080/01, FC7088/01)는 먼지를 제거하는 진공 청소 기능과 물걸레 청소 및 건조, 알러지케어까지 한번에 가능한 멀티형 청소기다.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해결하는 혁신적인 ‘아쿠아 시스템’ 기술은 여러 단계의 청소 과정을 단축시켜 청소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 하여, 청소의 편의성을 돕는다.

1분에 6,700번 회전하는 초고속 극세사 듀얼 롤 브러시로 먼지를 흡입하는 동시에 끈적이는 오물까지 닦아주는 ‘아쿠아 시스템’ 기술로 적은 미세 먼지도 용납하지 않고 이사 직후 완벽한 새집 청소를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먼지만 제거하는 진공 청소기와 달리 알러지를 유발하는 미세 먼지, 꽃가루, 고양이나 강아지의 털에서 나오는 알레르기 항원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성능을 인정받아 유럽 알러지 협회(ECARF)로부터 항 알러지 케어 성능에 대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청소기 내부 롤 브러시에 탑재된 자가 세척 기능으로 롤러브러시가 물과 함께 고속 회전하며 스스로 세척이 되어 청소 후 브러시 관리도 쉽다.

아시아경제

곰팡이 가득한 주방, 화장실은 세제 없이도 스팀으로 깨끗하게, 필립스 ‘핸디형 멀티 스티머’

오래된 집의 경우 곳곳에 생긴 곰팡이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이 가득해 기관지염이나 천식, 알레르기 등을 유발하는 등 헌집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화장실 타일 틈 사이의 곰팡이나 주방 싱크대에 눌러 붙은 음식물은 주부들의 큰 고민거리지만 제거하기 힘들다. 최근에는 스팀으로 손쉽고 완벽하게 세균,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제품도 등장 해 청소가 한결 편리해졌다.

필립스 ‘핸디형 멀티 스티머(모델명: FC7008/01)’는 세제 없이 수증기만을 사용해 최대 99.9%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해 청소뿐 아니라 소독까지 가능한 스팀 청소기다. 높은 온도의 스팀을 분사하여 기름때와 얼룩을 녹여 잘 지워지지 않는 주방, 욕실의 찌든때, 곰팡이를 손쉽게 지울 수 있다. 화학물질 없이 물만으로 세척하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는 한 손으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어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에 피로가 덜 하다. 함께 제공되는 정밀 스팀 노즐은 손이 닿기 어려운 타일 틈새, 주방 환기 후드까지도 완벽하게 청소 가능하다.

아시아경제

새집증후군, 헌집증후군 잡는 천연 피톤치드, 한테크생활건강 '숲에서 NEW S200'

페인트 냄새가 아직 마르지 않은 새집이나 전 입주자의 냄새가 밴 오래된 집 모두 새롭게 이사한 집에서 신경쓰이는 것 중 하나는 새집증후군, 헌집증후군이다. 곰팡이로 인한 헌집증후군뿐 아니라 포름알데히드, VOC 등과 같은 화학물질로 인한 새집증후군은 아토피 발생의 주범으로 몇 달, 몇 년 후에도 발생 할 수 있어 미리 예방해야 한다.

편백나무 피톤치드는 새집증후군뿐만 아니라 아토피균과 집먼지진드기 등 각종 유해물질 제거에 도움이 돼 이사를 앞둔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테크생활건강의 피톤치드 산림욕기 '숲에서 NEW S200'은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100% 천연 피톤치드를 사용하며, 산림욕기에 쓰이는 리필액은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하고 국립산림과학원에서 효능 및 안전성이 검증된 피톤치드 리필액을 사용하고 있다. 숲 속 1, 2, 3, 취침 모드로 공간 크기에 따라 휘산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취침모드 시에는 기존 디스플레이 창보다 10배 이상 빛의 강도를 낮춰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