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장윤석 국회의원, 특전사 복무 시절 봤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장윤석 국회의원(뒷줄 왼쪽에서 두 번째). 출처ㅣ공식사이트 화면 캡처

장윤석 국회의원, 특전사 복무 시절 봤더니…

장윤석 국회의원

[스포츠서울] 장윤석 국회의원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경찰에 따르면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는 5일 오전 7시 40분께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주최 조찬 강연회에서 강의를 준비하던 중 우리마당 김기종 대표로부터 얼굴과 왼쪽 손목 부위를 흉기로 공격받았다.

지난달 26일 민화협 대의원회서 상임의장으로 선출돼 이날 행사에 참석했던 장윤석 국회의원은 사건이 발생하자 즉각적으로 김기종 대표를 제압해 더 큰 불상사를 막아냈다.

장윤석 국회의원은 사건 이후 언론과 인터뷰에서 "용의자가 대사 옆에 앉아 있던 통역 쪽을 통해 습격했다"라며 "흉기를 휘두르는 모습을 본 뒤, 곧바로 그를 덮쳐 추가적인 사고를 방지했다"고 말했다.

장윤석 국회의원은 특전사에서 군 법무관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는 공식사이트를 통해 군 복무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장윤석 국회의원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장윤석 국회의원, 대박이네", "장윤석 국회의원, 훌륭합니다", "장윤석 국회의원, 멋져요", "장윤석 국회의원, 파이팅", "장윤석 국회의원,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장윤석 국회의원, 박수를 보냅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장윤석 국회의원은 1972년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해 사법시험에 합격했으며 2004년 정치권에 입성했다.이승재 기자 news@sportsseoul.com

[기분좋은 신문 스포츠서울 바로가기]

[스포츠서울 공식 페이스북 / 트위터]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news@sportsseoul.com]

-Copyrights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