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시애틀 최지만, 첫 시범경기에서 종아리 골절(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한국인 유망주 최지만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미국 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 40인 로스터에 포함돼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에서 훈련하던 최지만(24)이 시즌 첫 시범경기에서 오른 종아리뼈가 부러지는 불운을 겪었다.

최지만은 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스타디움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시범경기서 6회초 헤수스 몬테로를 대신해 1루 수비에 나섰다.

무난히 6회초 수비를 마친 최지만은 6회말 선두타자로 등장해 샌디에이고 우완 리오넬 캄포스와 맞섰다.

파울 두 개를 쳐 볼카운트 2스트라이크에 몰린 최지만은 캄포스의 3구째 공에 맞아 출루에 성공했다.

최지만은 패트릭 키블리한의 중전안타 때 3루에 도달했고, 마이크 다우드의 유격수 앞 안타 때 홈을 밟아 득점도 올렸다.

최지만은 7회에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9회초 수비 때 부상 악령이 그를 덮쳤다.

샌디에이고 타일러 린제이의 타구를 잡은 시애틀 유격수 타일러 스미스가 악송구를 했고, 이를 잡으려고 높이 뛴 최지만이 착지자세에서 발을 헛디뎠다.

시애틀은 경기 뒤 "최지만이 오른 종아리 골절상을 입었다"고 전했다.

최지만은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재활에 꽤 긴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날 경기에서 시애틀이 3-3으로 맞선 10회말 1사 1루에서 키블리한의 우전안타로 1·3루를 만들고 상대 실책으로 끝내기 점수를 얻었다.

한편, 지난해까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서 뛰다 샌디에이고로 트레이드된 맷 켐프는 우익수·3번타자로 출전해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