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MC몽, 나흘째 음원차트 정상..저력인가 이슈인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최나영 기자] 가수 MC몽의 신곡이 4일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의자리를 지켰다.

5일 오전 7시 기준, MC몽의 '사랑 범벅'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지니, 소리바다, 몽키3, 올레뮤직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 중이다.

MC몽은 2일 0시 새 미니앨범 ‘송포유(Song for you)’ 더블타이틀곡 ‘사랑범벅’을 공개했다. 4개월만에 컴백한 MC몽의 노래는 예전의 밝고 유쾌한 감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재치 있는 가사와 중독적인 멜로디가 과거 히트곡인 ‘인디언 보이’, ‘아이스크림’ 등의 MC몽표 노래를 떠올리게 한다.

'사랑범벅'은 사랑으로 인해 변해가는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곡. 윤건이 피아노 연주를, 챈슬러가 피처링을 맡았다. 컴백곡이었던 ‘내가 그리웠니’와는 상반된 분위기의 곡으로 뮤직비디오에서도 MC몽은 쾌활한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사랑범벅’에 대해 MC몽은 "우연히 윤건 형의 피아노 연주를 듣다가 영감이 떠올라 콜라보를 제안해 만들어진 곡이 '사랑범벅'으로 어머니가 밝은 노래를 했으면 좋겠다고 해 타이틀곡으로 정했다"라며 "짜장 범벅을 먹다가 나도 사랑에 범벅되고 싶다는 재밌는 발상이 떠올라 즐겁고 유쾌하게 가사를 입히며 곡을 만들게 됐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여전히 자숙의 시간을 보내고 있는 MC몽은 단 한 번의 방송 활동 없이도 컴백 때마다 음원차트를 올킬하다시피 하고 있다. 과연 그가 가진 음악적 저력의 입증인지, 아니면 두문불출하고 있는 MC몽에 대한 대중의 호기심이 차트 성적으로 나타나는 건지도 궁금해진다.

한편 나얼의 '같은 시간 속의 너'는 네이버뮤직, 김준수(XIA)의 '꽃'은 다음뮤직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nyc@osen.co.kr
<사진> '사랑범벅' 티저 영상 캡처
[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