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리뷰]‘순수의 시대’, 뜨겁고 강렬한 정사신? 남자의 순수한 사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영화 ‘순수의 시대’는 조선 1398년 ‘왕자의 난’이라는 역사의 한 장면에 상상력을 더했다. 왕이 될 수 없던 이방원(장혁)과 정권을 손에 쥐려 했던 정도전(이재용)의 싸움에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남자가 또 한 명 있었다는 가정이다.

정도전의 사위 민재(신하균)다. 외세를 물리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우고 세자를 보필하라는 명을 받는 것과 함께 조선군 최고통치권자가 된 민재. 오로지 어명을 받들어 피의 맛도 모르면서 살생을 하는 충의 마음만을 가졌던 민재에게는 비밀이 있다. 그의 비밀은 파국을 예고, 긴장감을 높인다.

민재는 갑작스럽게 나타난 기방 여인 가희(강한나)에게 마음을 빼앗긴다. 가희가 여진족이었던 엄마의 춤사위를 빼다 박았기 때문이다. 가희를 거들떠보지 않으려 하지만 어느새 그녀를 지켜주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여자를 함부로 탐하지 않았던 그는 순수한 마음으로 가희를 첩으로 들이고, 민재는 파국의 문을 두드리고 만다.

혼란의 시대는 민재를 가만 놔두지 않는다. 위험에 빠지는 건 당연지사. 그 과정이 빤하게 흘러갈 수 있지만, ‘순수의 시대’는 러닝타임 내내 흥미롭게 이들의 관계를 궁금하게 하고 빠져들게 한다. 민재의 의붓아들이자 부마 김진(강하늘)과 가희의 관계까지 얽히고설켜 궁금증은 더 커진다.

후반부 전개가 영화가 전하는 초중반의 임팩트에 비해 강도가 낮아 아쉬운 점도 있긴 하지만, 결말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스타투데이

비중이 그리 높지는 않지만 등장할 때마다 강렬한 모습을 선보인 장혁과 첫 사극이면서 첫 검술·말타기였다고 하는데 전혀 어색함을 찾아볼 수 없는 신하균의 연기가 압권이다. 인터넷에 ‘신경질적인 근육’이라는 검색어가 떠서 무엇인가 했는데 영화를 보면 그게 무슨 말인지 단박에 알 수 있다. 고지식하지만 사랑에 모든 것을 걸고 희생할 줄 아는 민재는 남자가 봐도 섹시하고 멋지다. 많은 여성이 신하균의 매력에 또 한 번 빠질 것만 같다.

극 중 세 남자와 격렬한 정사신을 선보이는 강한나도 칭찬해야 한다. “뜨기 위해 벗었다”는 색안경을 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다색다변화하는 연기와 표정, 눈빛이 한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게 매력적이다. 특히 가희의 과거는 ‘순수의 시대’를 흘러가게 하는 중요한 상황이 된다.

강렬한 정사신과 핏빛으로 스크린을 물들인 전투·살생 장면이 ‘순수의 시대’라는 제목과 어울리지 않는 듯하지만, 지금의 현실 세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순수한 남자 민재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다면 흥미로워진다. 첫 장면부터 욕정 가득한 정사신과 전쟁에서 적을 베어버리는 장수 민재의 적벌한 교차편집은 철저한 대비 효과로 강렬함을 전한다.

스타투데이

조선의 역사를 떠올릴 법하지만 ‘순수한 시대’를 역사물로 바라본다면 재미없게 느껴질 게 분명하다. 남자의 사랑이라는 진한멜로가 더 초점을 맞춰야 할 부분이다. 영화 ‘블라인드’를 연출한 안상훈 감독의 신작이다. 113분. 청소년 관람불가. 5일 개봉 예정.

jeigu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