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정호, 청백전서 3번 타자 유격수로 출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브래든턴<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장현구 특파원 = 미국프로야구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입단한 한국산 거포 강정호(28)가 첫 실전에서 3번 타자 유격수로 팬들과 만난다.

클린트 허들 감독은 3월 2일 정오(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브래든턴의 매케크니 필드에서 열리는 청백전을 하루 앞두고 스프링캠프 클럽하우스에 이날 선발 출전할 양팀 라인업을 공개했다.

정규리그에서 뛸 주전 선수 위주로 편성된 '블랙'팀에 속한 강정호는 후보 위주의 '골드' 팀과의 경기에서 3번 타자이자 주 포지션인 유격수로 나선다.

올 시즌 1루수 백업 후보인 코리 하트가 4번 타자, 강정호와 친한 외야수 앤드루 램보가 5번 지명 타자로 출전한다.

파이리츠 구단의 간판선수로 블랙 팀의 일원인 외야수 앤드루 매커천과 강정호의 경쟁자인 유격수 조디 머서 등은 벤치에서 이들의 경기를 지켜본다.

자선 경기를 겸한 이날 청백전은 특이하게 5½이닝 경기로 치러진다.

투수들의 컨디션과 타자들의 기량을 동시에 평가하겠다는 의도로, 양팀에서 11명의 투수가 등판해 1이닝씩 던지고 나머지 한 명의 투수가 투구 수에 맞춰 두 타자만 잡고 끝낸다.

강정호는 청백전에 앞서 오전 7시 40분부터 10분간 연습 타격으로 방망이에 불을 붙인다.

한편, 강정호는 파이리트 시티에서 열린 마지막 스프링캠프 훈련에서 홈런성 타구를 10개가량 쏟아내며 장타력을 뽐냈다.

클린트 허들 감독은 펜스를 넘어가는 강정호의 타구를 바라보고 나서 주먹을 부딪치며 기를 불어넣었다.

고무로 만들어진 판 위에서 슬라이딩하는 것으로 훈련을 마친 강정호는 3월 3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와의 경기부터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기량을 점검받는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