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7단 DCT 장착…수입차 넘보는 '국산 디젤차'의 반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디젤 차량은 연비와 힘이 좋아서 선호하는 운전자들이 많지요. 국내 시장에서

유럽산 디젤 차량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 업체들도 잇따라 새로운 디젤차를 내놓고 있습니다.

임진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대자동차가 최근 내놓은 중형 디젤 세단 '더 뉴 i40 살룬'입니다.

경유 1ℓ로 16.7㎞를 갈 수 있어 이전 모델보다 연비가 10%가량 좋아졌습니다.

현대차가 자체 개발한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 DCT를 국산 중형 디젤차로는 처음 적용한 덕분입니다.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수동 변속기의 좋은 연비와 자동변속기의 편의성을 함께 갖춘 신기술입니다.

폭스바겐 등 유럽산 디젤 차량의 성능과 연비를 충분히 따라잡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김상대/현대자동차 이사 : 세계 최고 수준의 7단 DCT를 적용했습니다. 7단 DCT는 자동화된 수동변속기라고 할 수 있고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현대차는 엑센트, 벨로스터, i30 등에도 7단 DCT를 적용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2013년 12월 준중형 세단 K3 디젤을 출시한 기아차 역시 주력 모델인 K5와 K7로 디젤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다른 국내 업체도 디젤차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출시 이후 1만대 가까이 팔린 쌍용차의 소형 SUV 티볼리도 6월에 디젤 모델이 추가됩니다.

지난해 3월 말리부 디젤 세단을 출시한 한국지엠 쉐보레도 앞으로 디젤 차량을 더 늘릴 계획입니다.

임진택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