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레너드 니모이 사망..'스타트렉' 귀 뾰족한 외계인으로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SF 시리즈 ‘스타트렉’ 배우 레너드 니모이가 27일(현지시간) 미국 LA의 자택에서 별세했다. 향년 83세.

사인은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이다. 그는 30여 년간 흡연자였다. 앞서 지난달 19일 가슴에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며 구급차로 UCLA 메디컬 센터에 실려가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게 알려졌다.

니모이는 1931년 3월26일 미국 보스턴에서 출생했다. 그는 18세에 영화배우가 되기 위해 할리우드로 진출했으며 1950년대에 TV 시리즈물에 단연으로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레너드 니모이는1966년 NBC에서 방영하는 ‘스타트렉’ TV시리즈에 발탁돼 ‘스폭’으로 인기를 끌었다. 스폭은 뾰족한 귀를 가진 외계인과 지구인 혼혈 외계인이다. 스폭은 “장수와 번영을 빕니다(live long and prosper)”라는 대사를 유행시킨 바 있다. 이는 스폭의 고향 행성 ‘벌컨’ 식 인사. 니모이는 유대인들의 축복을 기원하는 손짓을 따 만든 독특한 손짓과 함께 이를 연기했다.

레너드 니모이는 TV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제작된 ‘스타트렉’ 영화 두 편을 감독하기도 했다. ‘스타트렉 3:스폭을 찾아서’(Star Trek III: The Search for Spock, 1984), ‘스타트렉4:귀환의 항로’(Star Trek IV: The Voyage Home, 1986)가 그가 감독한 영화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