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팔뚝살 빼는 운동, 집에서 쉽게 따라하고 올 여름엔 '당당하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팔뚝살 빼는 운동, 집에서 쉽게 따라하고 올 여름엔 '당당하게'

날씨가 풀리는 가운데 팔뚝살 빼는 운동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팔뚝살 빼는 운동인 에어 트레드밀은 양손 모두 주먹을 쥐고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뒤 팔을 구부리고 발은 뛰는 운동이다. 에어 트레드밀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허리와 가슴을 편 뒤, 주먹을 말아 쥐고, 팔꿈치 근육을 조이면서 팔뚝을 구부리는 것으로 양쪽을 번갈아 수축하고 이완시킨다는 느낌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플로어 태권도는 무릎을 구부려 엎드린 뒤 양손으로 바닥을 짚는 동작으로 시작한다. 오른팔 팔꿈치를 잡아당기듯이 허리 옆에 붙이고 팔꿈치를 펴면서 팔을 뒤로 쭉 뻗는다. 뻗었던 팔은 다시 접고 팔꿈치를 허리 옆에 붙여 오른손으로 다시 바닥을 짚는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해준다.

스탠딩 슬레드는 우선 다리를 어깨 넓이고 벌린 후 무릎을 구부린다.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다시 두 팔을 뒤로 뻗은 뒤 반동을 이용해 팔을 앞으로 보낸다.

이런 팔뚝살 뺴는 운동에 관해 전문가들은 한 운동에 1분 씩, 세가지 운동을 연결해 5번을 반복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팔뚝살 빼는 운동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팔뚝살 빼는 운동, 꼭 따라해야지” “팔뚝살 빼는 운동, 올 여름엔 자신있게” “팔뚝살 빼는 운동, 집에서 해볼까” “팔뚝살 빼는 운동, 생각보다 간단한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외에도 '고무장갑, 점프', '내로우 푸시업' 등의 운동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팔뚝살 빼는 운동’ [사진 중앙포토]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 중앙일보 : DramaHouse & J Content Hub Co.,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