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삼성의 역대 최고폰-최악폰 5종은?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 최고 스마트폰 제조업체 삼성의 최고·최악 스마트폰 모델은 무엇일까?

폰아레나는 최근 삼성 스마트폰의 최고·최악 스마트폰 모델을 5개씩 소개하며 평점(10점 만점)을 책정해 소개했다.

역대 최고의 삼성 스마트폰으로는 9.5점을 받은 갤럭시넥서스가 꼽혔다. 역대 최악의 삼성 스마트폰은 삼성다트 등으로 4점에 불과했다.

■역대 삼성 최고의 스마트폰 5선 (점수)

▶삼성 갤럭시 넥서스(9.5)

4.65인치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1.2GHz 듀얼코어 AP CPU가 돋보인다.

전자신문

삼성 갤럭시 넥서스.사진=위키피디아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는 삼성 갤럭시 넥서스는 2011년도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선정됐다.다소 아쉬운 점으로 인상적이지 못한 디자인과 비디오 리코딩의 뛰어나지 못한 성능을 지적했다.

▶ 삼성 에픽 4G(9.3)

최근 스마트폰에서 보기 드문 에픽의 실용적인 쿼티키보드는 최근 출시된 휴대폰 중에 최고로 평가받는다.

전자신문

삼성 에픽 4G. 사진=위키피디아


에픽은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폰으로 놀라운 배터리 수명시간을 자랑한다. 전반적으로 최고의 성능을 지녔다는 평을받았다. 2010년 최고의 삼성 스마트폰 모델이라는 평. 또 안드로이드 OS 2.1 버전에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고 스프린트의 4G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S3(9.3)

갤럭시S3은 2012년 기준 안드로이드 지원의 스마트폰 비홀드로, 2011년 출시된 삼성 갤럭시S2의 후속 모델이다.

전자신문

삼성 갤럭시S3.사진=위키피디아


외장 메모리는 MicroSD로 최대 64GB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OS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기반으로 출시됐다. 디스플레이는 4.8인치, 121.9mm의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한 폰으로 에픽 4G와 같은 평점을 받았다.

▶삼성 갤럭시S4(9.3)

삼성전자의 주력 시리즈인 갤럭시 시리즈의 네 번째 모델로 갤럭시S3의 후속 제품 갤럭시S4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한다.

전자신문

삼성 갤럭시S4. 사진=위키피디아


스마트폰의 품질 측면에서는 다소 떨어지지만 컴팩트한 바디에 장착된 약 4.99인치의 126.7mm를 장착한 스플레이가 후한 점수를 받았다.

▶ 삼성 갤럭시노트 4(9.3)

갤럭시 노트4는 5.7인치 쿼드HD 슈퍼아몰레드(2560X1440 픽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전자신문

삼성 갤럭시노트 4. 사진=위키피디아


화면이 커지지는 않았지만 전작인 노트3의 풀HD보다 약 1.7배가 향상됐다.삼성 갤럭시노트4는 놀라운 카메라의 질을 보여준다. 노트4의 카메라 사양은 후면 1천600만 화소로 G3(1천300만 화소)보다 화소면에서 약간 높다.

■삼성 최악의 스마트폰 모델 5선(평점)

▶삼성 갤럭시 그랜드 네오(5)

삼성의 안드로이드 패블릿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 네오는 상당히 실망스러운 디스플레이(480X800)가 지적됐다.

전자신문

삼성 갤럭시 그랜드 네오. 사진=위키피디아


홈버튼도 상상 이상으로 크다는 지적이다. 열악한 비디오 녹화 기능도 언급됐다.

▶삼성 갤럭시 이그지빗(5)

삼성 갤럭시 이그지빗은 좋은 배터리 수명을 가졌지만 그것이 전부라는 평을 받았다.

전자신문

삼성 갤럭시 이그지빗. 사진=위키피디아


이 스마트폰의 거의 모든 부분은 실망스로운 평가를 받았다. 저렴해 보이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본체와 심하게 나쁜 성능의 폰이란 평가를 동시에 받았다.

▶삼성 더블 타임(4)

삼성 3.2인치 듀얼스크린 쿼티슬라이드 스마트폰 삼성 더블타임은 삼성의 초기 모델 중 최악의 폰이라는 평을 받았다.

전자신문

삼성 더블 타임. 사진=위키피디아


보급형 시장을 위한 스마트폰으로 안드로이드 2.2와 퀄컴 600Mhz의 스펙을 지녔다. 평점 4점을 받는 불명예를 안았다.

▶삼성 그래비티 스마트(4)

삼성 그래비티 스마트폰의 쿼티키보드는 나쁘지 않았다.

전자신문

삼성 그래비티 스마트.사진=위키피디아


'하지만은 인상적이지 못한 디자인, 저렴해 보이는 본체, 낮은 성능 등으로 인해 최악의 모델로 을 예로 들며 평점 4점을 부여했다.

▶삼성 다트(4)

쿼티키보드를 동일하게 장착한 삼성 다트는 안드로이드 2.2운영체제(OS)로 3.14인치의 정전식 멀티터치스크린을 장착했다.

전자신문

삼성 다트. 사진=위키피디아


다트는 가격적인 측면에서만 좋은 스마트폰으로 평가받았다. 2년 계약시 무료다.

폰아레나는 대부분의 삼성 다트 사용자가 폰 구매를 후회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국제팀 신지혜기자 sjh123@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