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살아보고 싶은 명품 아파트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 마지막 입주기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년 간 금리 지원은 특별 보너스 다양한 혜택 많아 잔여분 급 소진 마감임박]

머니투데이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 조감도/사진제공=포스코건설


최근 아파트 값 상승에 따른 공중파 뉴스 언론보도가 잇따르자 분위기를 타고 곡곡의 미분양에 고전하던 곳에서 마감 열풍이 일고 있다. 특히 단지 내외 산책로나 산과 강, 공원을 바라볼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의 단지가 인기가 있으며, 비결은 모델하우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실제 조경과 조망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는 인천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 중인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에도 훈풍이 불었으며 무엇보다 약 70만㎡ 규모의 청라중앙호수공원 조성이 가시화 되면서 계약이 급속히 늘어나 현재 잔여분 분양 마감을 코앞에 두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도 본격 이사철인 봄에 조경시설이나 조망권 등을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준공 후 미분양이나 입주를 앞둔 단지들의 선호도가 높아 검토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정신과전문이나 심리학자들도 주거 환경의 녹지와 공원으로 만들어진 공간이 많을수록 자녀들의 신체건강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고 학습능률에도 보탬이 된다고 한다.

특히 강남이나 강북처럼 빽빽한 아파트 숲 환경 속에서 현대인 들은 맞벌이를 하기에 부부지간 대화시간도 부족하고 사회생활에 따른 스트레스도 나름 풀지 못하여 고립문언의 가족관계에 놓이게 되는 것에 견주어 자연의 경관이 풍부하고 드넓은 공원이나 호수가 있는 주거환경에는 부부지간 가벼운 산책만으로도 충분한 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고 부자지간이나 모녀지간에도 함께하는 가벼운 운동 배드민턴이나 공놀이만으로도 친화력이 항상 된다고 한다.

포스코건설 청라 더샵 레이크파크는 바로 앞에 위치한 청라중앙호수공원조망과 5.4km 길이의 커낼웨이도 접근이 용이하며, 단지 내 건폐율은 8.98%이며 테마정원과 비봉폭포 등 조경 공간이 풍부하다. 중앙에는 남이섬 나무로 유명한 메타세콰이어 나무길이 가로로 길게 조성됐다.

아파트시장이 점점 활기를 되찾고 있는 분위기에서 인천 청라지구는 지난 1년간 아파트 시세가 많이 오르면서 청라 롯데캐슬의 경우 대형 평형대를 포함하여 잔여세대가 모두 소진된 상태다. 최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청라국제도시는 올해 연말까지 6조7000억원을 투입해 조성하는 기반시설 완공을 앞두고 기대감이 상승해 지난 2년간 전용 84㎡의 경우 실거래가가 1억2000만 원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금융타운, 신세계 복합쇼핑몰, 의료복합타운, 시티타워 등 대형 개발호재도 청라지구의 부동산 가치상승에 큰 몫을 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한복판을 관통하는 커낼웨이를 중심으로 인천 전역을 관망할 수 있는 시티타워가 착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전국 최초의 로봇랜드파크, 글로벌 금융타운과 복합쇼핑몰도 공사가 한창이다.

이미 입주를 마친 이 단지는 현재 100~137㎡ 시행사 보유 잔여 물량을 분양 중이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청라지구에서 가장 높은 최고 58층 높이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최고 58층 4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100~209㎡ 766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4면 개방 평면설계로 모든 공간에서 탁 트인 시야와 호수조망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환기와 채광을 극대화한 신평면이 적용하였다. 분양 세부적 면적은 100㎡, 106㎡, 107㎡, 137㎡, 188㎡, 209㎡ 등으로 구성이 이뤄졌다.

시공에 적용된 초고강도 콘크리트는 일반콘크리트 강도의 4배에 해당하는 100메가 파스칼의 강도로 벽체 및 기둥의 면적을 최소화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함은 물론 규모 8의 강진에도 견디는 내진 설계와 초속 33㎡/s 강풍에 견디는 횡력저항 설계 등 포스코건설의 첨단시공 기술력이 적용됐다.

단지 내부에는 대형 욕탕 및 건식 및 습식 사우나를 갖춘 목욕탕,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실, 피트니스센터, 문고, 키즈룸, 독서실, 스트레스 해소방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또한 건폐율이 8.98%에 불과해 단지 환경이 매우 쾌적하며 녹지율이 46%에 달해 단지 절반 가까이 조경공간으로 조성됐다.

지난 6월 완공된 청라 중앙호수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커낼웨이, 대왕참나무 숲, 계수나무 숲 등을 바로 곁에 두어 자연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서울 접근성도 교통망 확충으로 보다 편리해 졌다. 지난해 6월 공항고속도로 청라IC가 개통됐고, 7월에는 청라~강서간 BTC가 운행을 개시 하였으며, 청라IC를 이용할 경우 30분 이내에 여의도에 도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천공항고속도로와 서울역을 잇는 청라역이 개통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문의: 032)290-4764

분양뉴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