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北, "핵무기는 미국 독점물 아니다" 위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북한이 27일 미국정부의 대북정책을 비판하며 핵무기를 쓰겠다며 위협을 가했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대조선 적대시 정책을 짓부시기 위한 강도 높은 대응'이란 논설에서 "날강도 미제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이 극단의 지경에서 더욱더 횡포무도해지고있는 조건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정의의 대응도수를 무한정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은 "미국이 대결을 선택한 이상 우리는 무자비한 반미성전을 벌일 것"이라며 "핵무기는 미국만이 갖고 있는 독점물이 아니다. 대양 건너 먼 거리에 미국 본토가 있어 안전하다고 생각한다면 그처럼 큰 오산은 없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신문은 또 "미국을 겨냥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타격강도는 무제한하다"며 "세계는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이 선군조선의 위력 앞에 어떻게 풍비박산 나며 국가정치테러의 음모가들과 전쟁광신자들이 어떤 운명에 처하게 되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 신문은 '첫 국가급 사이버공격을 감행한 도발의 원흉'이란 논설에선 "미국의 침략의 아성들이 사이버공격의 대상으로 되고 있다"며 "하늘과 땅, 바다, 우주뿐 아니라 사이버공간까지 전쟁마당으로 만들어 다른 나라들의 주권을 공공연히 침해하고 건전한 발전을 방해하는 미국은 마땅히 천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