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시집가는 딸 줄 건데…" 흘린 돈봉투 찾아준 의경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시집가는 딸 줄 건데…" 흘린 돈봉투 찾아준 의경 (서울=연합뉴스) 시집가는 딸을 위해 준비한 현금봉투를 실수로 길에 흘린 50대 여성이 서울 중부경찰서 방범순찰대 소속 의경들의 도움으로 소중한 돈을 되찾았다. 김성섭 중부서장(왼쪽 두 번째)과 의경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중부경찰서 제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시집가는 딸을 위해 준비한 현금봉투를 실수로 길에 흘린 50대 여성이 의경의 도움으로 소중한 돈을 되찾았다.

16일 서울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범순찰대 소속 김모(23) 수경 등 의경 3명은 설 명절을 맞아 중구 신당동의 공·폐가 주변을 순찰하던 중 현금 91만원이 들어 있는 흰 봉투를 주웠다.

의경들은 근처에 있는 약수지구대를 찾아 주변에 돈을 잃어버렸거나 찾으러 돌아다니는 시민이 있는지 수소문했지만 별 소득이 없었다.

몇 시간 뒤 이모(55·여)씨가 약수지구대를 찾아와 "91만원이 들어 있는 흰 봉투를 길에 떨어뜨렸는데 혹시 여기에 있느냐"고 물었고, 주인이라는 사실을 확인한 의경들은 무사히 봉투를 전달했다.

이씨는 "딸 결혼 준비에 쓰려고 마련한 소중한 돈"이라며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에 왔는데 찾게 돼 정말 감사하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씨는 "돈으로 사례하고 싶다"고 했지만 의경들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정중히 거절했다.

의경들은 "분실하신 아주머니가 집에 계신 어머니와 같은 연배여서 울컥했고 돈을 찾아 드리게 돼 기뻤다"고 전했다.

경찰은 의경들에게 표창과 포상휴가를 수여하기로 했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