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민심악화에…靑ㆍ내각, ‘정책조정강화’ 휴일 긴급회의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정부와 청와대는 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내각의 모든 장관들과 청와대 주요 수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조정강화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내각에서는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등 통일ㆍ외교ㆍ국방을 제외한 모든 국무위원과 추경호 국무조정실장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인사ㆍ민정ㆍ외교안보를 제외하고 현정택 정책조정수석을 비롯해 정무ㆍ홍보ㆍ경제ㆍ교육문화ㆍ미래전략ㆍ고용복지 등 정책 관련 수석비서관 7명이 참석했다.

국가 정책 조율에 밀접하게 관련이 없는 외교안보 등 분야의 장관ㆍ수석만 빠지고 정부와 청와대의 정책결정 최고 책임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

다만 후임자가 지명돼 교체가 결정된 정홍원 국무총리와 추가 개각 및 청와대 후속 조직개편 작업을 끝으로 물러날 것으로 예상되는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이처럼 정부와 청와대가 휴일에 긴급하게 수뇌부 회의를 연 것은 최근 연말정산논란과 건강보험료 개선 백지화 등을 놓고 정부의 정책조율 기능 미흡 비판이 거세지고, 이것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 추락으로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최 부총리와 황 부총리가 공동 주재할 예정인 이날 회의에서는 향후 정책 조율 및 조정 기능을 강화하는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추 국무조정실장과 현 정책조정수석은 회의를 마친 뒤 회의결과를 브리핑할 예정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