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택시 승차거부 삼진아웃제? 단속반 사라진 거리엔…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밤늦게 택시 잡기 힘들었던 경험 있으실 겁니다. 승차 거부를 하다 3번 적발되면 택시 면허를 취소하는 삼진아웃 제도가 시행됐는데요. 승차 거부가 좀 줄었을까요?

구혜진 기자가 단속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오늘(31일) 새벽 1시 홍대 주차장 근처입니다.

서울시 공무원과 경찰이 곳곳에 배치돼 집중 단속을 벌였습니다.

[서울시 공무원 : 전형적인 불법영업 행태에요. 불을 끄고 진입해 승객들을 골라태우는 거죠. 한 번은 연신내 간다니까 두 번째는 서강대 간다니까 승차 거부를 했고요.]

이 택시는 과태료를 물게 됐습니다.

하지만 단속반원이 사라진 새벽 도로는 승차 거부가 다시 활개를 쳤습니다.

택시기사들은 기다렸다는 듯 요금이 많이 나오는 장거리 승객을 골라 태우기 시작합니다.

창문을 열어놓고 승객들에게 행선지를 물어봅니다.

[(승객) 신촌 가는데요.]

[(다른 승객) 행신동이요.]

강남역도 상황은 마찬가집니다.

[(택시기사) 쉬고 있어요.]

[(승객) 안 가신다면서요.]

쉬고 있다던 택시는 자신과 행선지가 맞는 승객이 나타나자 바로 택시에 태웁니다.

또 다른 택시는 승객이 타려 하자 급하게 예약이 들어왔다며 승차를 거부합니다.

승객들은 불만을 터트립니다.

[유은태/성남시 분당구 : 신당역 얘기했더니 세 대 정도 놓쳤어요. 기사분들도 삼진아웃제 시작한 걸 아실 텐데 이러시는 걸 보니 정착되려면 아직 먼 것 같고.]

정부가 '면허 취소' 카드까지 꺼내 들었지만 근본 해결책이 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구혜진 기자

JTBC, DramaHouse & J Content Hub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DramaHouse & Jcontent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