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암 위험 줄이는 법 5가지, 어떤 것들 있나 봤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슈팀] 암 위험 줄이는 법 5가지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마디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방법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최근 미국 시애틀의 한 지역지 소개된 글에 따르면 암 발생 위험 줄이는 법 5가지 중 첫 번째는 적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다. 과체중인 경우 더 이상 살이 찌지 않도록 집중해야 한다. 그런 후 움직이는 시간을 늘리고 과일이나 채소, 통곡물 위주 식단을 유지한다.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고 배가 조금 고픈 느낌이 날 정도로 식사량을 줄인 뒤 식사 속도를 늦추는 것도 효과가 있다.

두번째는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다. 빠뜨리지 않고 검진하면 암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다. 미국에선 정기 선별 검사를 통해 3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장암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장과 직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등은 반드시 정기 선별 검사가 필요하다.

세번째는 담배를 끊는 것이다. 이는 암 예방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된다. 쉽지 않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계속 도전해야 한다. 금연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거나 여러 명이서 금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네번째는 건강한 식단으로 암 위험을 줄이는 것이다. 과일, 채소 등을 많이 섭취하고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 등 좋지 않은 지방을 줄일 필요가 있다. 엽산이 풍부한 멀티비타민을 매일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섯번째는 금연과 더불어 술도 절제해야 한다. 적은 양의 술은 심장에 좋지만 많이 마실 경우 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적당한 술의 양은 남성은 한 번에 2잔, 여성은 1잔 이하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은 굳이 이걸 따라 술을 마실 필요는 없다.

osenlife@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